[스포츠머그] 전 재산 거덜 내고도 왜 그렇게 멋진 건데요…국내 유일 '하이다이버'의 넘치는 자신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빙 선수 최병화 선수를 만났습니다.
하이다이빙은 아파트 10층 높이인 27m에서 물속으로 뛰어드는 생각만 해도 아찔한 경기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크기도 하지만 우선 국내에는 27m의 다이빙 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아 자비를 들여 해외 훈련을 하고 와야 했다는데요.
여러 가지 어려운 과정을 거쳐 최병화 선수는 오는 25일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세계선수권 하이다이빙에 출전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빙 선수 최병화 선수를 만났습니다. 하이다이빙은 아파트 10층 높이인 27m에서 물속으로 뛰어드는 생각만 해도 아찔한 경기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크기도 하지만 우선 국내에는 27m의 다이빙 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아 자비를 들여 해외 훈련을 하고 와야 했다는데요. 여러 가지 어려운 과정을 거쳐 최병화 선수는 오는 25일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세계선수권 하이다이빙에 출전합니다. 대체 무엇이 이 선수를 여기까지 오게 한 힘이었는지, 직접 들어봤습니다.
(취재 : 김형열 / 구성 : 이세미 / 영상취재 : 장운석 / 편집 : 정혁준 / 영상제공 : 하이다이빙 코리아 / 제작: 디지털뉴스기획부)
이세미 작가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신 차리세요!" 취객 도와주는 줄 알았는데 '슬쩍' [자막뉴스]
- [꼬꼬무 찐리뷰] "귀신 씌었다" 살해된 재력가 물건 훔친 경찰의 변명…윤노파 살인사건 미스터
- 들끓는 기름에 불씨 튕기나…'지아비부'가 웬 말? [1분핫뉴스]
- "오은영 박사 탓" 서초 교사 사건에 불똥…의학박사는 '금쪽이' 저격
- 식당 한가운데서 엎치락뒤치락?…"눈과 입으로 즐겨요"
- [뉴스딱] "기사님 센스 만점 안내방송 뭉클…한국 오길 잘했네요"
- 양조위, 뉴진스 MV에 백발로 참여…출연료 고사한 이유
- "프로필 자제" "조화 자제"…아이들 걱정된다는 부모들
- 극한 더위에 시달린다…35도만 넘어도 버티기 힘든 이유
- [단독] 담임 폭행 초등생 전학 결정…부모 연락 와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