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여름 한정 영웅 '레테'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7. 21. 17: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여름 한정 영웅 '레테'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후반부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영웅 레테는 오는 8월3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한정 영웅이다. 5성 등급의 냉기속성 전사 영웅으로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3번째 스킬인 '얼어붙어라'는 냉기 덩어리로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효과를 1턴 감소시키고 '동상'과 '속박'을 발생시켜 움직임을 크게 제한할 수 있다.

2번째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패시브 효과로 고유 효과인 '징조'를 적에게 누적시킬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의 '심연의 부름'을 사용한다. 심연의 부름은 적의 방어력을 관통해 피해를 입히며 만약 적을 처치했다면 부활을 할 수 없도록 소멸시키고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레테 업데이트와 함께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3주차와 4주차 스토리도 오픈했다. 이번 신규 여름 서브 스토리는 영웅 '루루카'와 '비올레토'가 함께 즐거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타레브 섬의 리조트에서 리조트에 얽힌 비밀을 파헤치며 겪게 되는 모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용자들은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전설 장비와 각종 재련 재료, 이벤트 재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올 하반기 진행할 새로운 시대의 서막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했다.

새로운 시대의 서막은 국내 최장수 MMORPG로서 피처폰 시절 개발된 게임 툴과 엔진 등 시스템 전반을 전면 교체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엔진 변경 및 개발 시스템 최신화, 해상도 및 캐릭터·맵 업그레이드, 신규 편의 시스템 추가 등 게임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개편을 포함한다.

컴투스는아이모를 플레이해 온 글로벌 유저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환경에서 즐겁게 플레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향후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테스트는 오는 27일 오전 11시까지 진행한다. 지난 6월7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한국 서버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추첨을 통해 선발한 약 400여명의 유저들이 별도 서버에서 테스트에 참여한다.

참가자에게는 테스트 기간 동안 신규 계정 생성 후 12레벨 이상 달성 시 게임 재화 1000 플레티넘을 지급하고, 테스트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용 코스튬 1종, 1000 플레티넘 등이 포함된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이 밖에 참가만 해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 미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KDL)' 프리시즌 2의 개인전, 팀전 결승전을 오는 22일과 23일 실시한다.

총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번 프리시즌 2는 지난 6월부터 매주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에 잠실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했다. 결승전은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 등에서 생중계한다. 현장을 직접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원과 1만 루찌를 제공한다.

오는 22일 실시하는 개인전 결승은 우승 경험이 있는 NEAL(리우창헝)을 비롯해 DDING(이명재), SPEAR(유창현), World(노준현), JiMin(김지민), Cool(이재혁), Sungbin(배성빈), Luning(홍성민) 등 쟁쟁한 실력을 갖춘 8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이 중 지난 프리시즌 1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시고 준우승을 기록한 NEAL(리우창헝)이 강력한 우승 후보들을 제치고 결승점을 통과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며, Cool(이재혁)이 연속 우승의 영예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23일에는 프리시즌 1에서 박빙의 승부로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던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가 다시 한번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다. '카트라이더 리그' 최다 우승 타이틀을 지닌 리브 샌드박스가 지난 시즌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아니면 창단 첫 우승을 기록한 광동 프릭스가 연속 우승에 성공할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는 모바일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를 전세계(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출시했다.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는 '악의 정수'에 대항해 배트맨, 원더우먼, 조커, 할리퀸 등 60여개의 인기 영웅들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DC 유니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고담 시티', '메트로폴리스' 등 DC 유니버스 내 유명 지역을 탐험하며 152개의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동일한 그룹에 속해 있는 영웅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면 보다 강력한 스킬을 발동시켜 적을 손쉽게 물리칠 수 있다.

잼시티는 매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DC 캐릭터, 스토리 등의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썸에이지 제공

썸에이지는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이졸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전설 등급의 공격형 캐릭터 이졸데와 신규 스페셜 코어를 통해 '로라'를 선보였다.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우러지는 이졸데는 물을 활용한 능력을 보유해 물폭탄을 사용하며, 채워진 물만큼 대미지가 증가한다.

또한 시간에 따라 물 게이지가 자동으로 채워지며, 충전한 게이지를 소모할 경우 광역 공격을 시전할 수 있다. 특히 가득 찬 물폭탄은 치명타 확률이 2배 증가, 위력이 대폭 상승한다.

이와 함께 신규 스페셜 코어에 로라가 등장, 전투 시 로라 스킬을 사용하면 로라의 공격 속도가 빨라진다.

썸에이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이졸데와 로라의 지정 도전 그리고 제어 및 지원형 금지 도전 등 특정 덱을 고정하거나 금지한 도전 일정을 실시한다.

도전 일정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골드, 랜덤 일반카드, 랜덤 희귀카드, 큰 가죽 가방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