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에서는 스파이더맨이 행복해질까?
"새로운 모델링 호불호 갈리지만 피터 파커, 마일즈 모랄레스, 크레이븐, 리저드, 베놈 등 역대급 라인업으로 기대감 절정"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기대작 '마블 스파이더맨2'가 21일 스토리 트레일러로 팬들의 흥미를 끌어올렸다.
트레일러는 해리가 피터 파커에게 "지난 10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지금 내가 여기 앉아있는 것도 기적이야. 난 두 번째 기회를 얻었고 이렇게 얻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해. 그래도 여전히 난 너가 나와 함께 해주었으면 해. 피터. 우리가 세상을 치유할거야"라고 말하며 시작한다.
이후 피터와 마일즈 모랄레스가 슈트를 입고 뉴욕을 누빈다. 2명의 스파이더맨 이야기가 펼쳐진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예고했다. 평화롭게 보이는 뉴욕은 웅장하고 멋진 풍경을 한껏 자랑했다. 다만 흐린 날씨는 쓸쓸하면서 언제 위기가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은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놀이공원에서 피터, 마일즈, MJ, 해리가 만난다. 서로를 소개하는 피터. 해리와 인사한 마일즈는 피터에게 "새로 일 구한거야? 그래도 과외 시켜줄 시간은 있는거지?"라며 걱정한다. 피터는 "다시 얘기하자"고 답한다.
우려했던 대로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난다. 사냥꾼 크레이븐이 도시를 공격했다. 피터는 "여기 나무들 사이에 곰들이 있는지 몰랐네"라며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그들을 상대한다.
피터는 MJ에게 "너한테 알려줄 사람이 있어"라고 말한다. 크레이븐이었다. 그는 사냥을 하기 위해 뉴욕에 왔다. 이 때 잠깐 레스토랑에서 서빙하는 피터의 모습을 비추는데 마일즈 모랄레스가 말한 새로운 일이 레스토랑 서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계 맹수 로봇이 쓰러져 있는 피터를 공격하는 모습도 잠깐 볼 수 있다.
장면은 숲 속으로 전환된다. 안경을 쓴 누군가가 심비오트를 발견한다. 마일즈는 "만약 내가 필요하면 언제든 부르면 되는거 알지?"라며 피터에게 당부한다. 마일즈는 "리. 너가 나한테 뭘 빼앗아갔는지 알아?"라고 묻는다. 눈물을 흘리는 마일즈. 불타는 현장 속에 서있는 마일즈를 쓰러진 누군가가 바라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요즘 마일즈는 맨날 어떻게 더 나은 스파이더맨이 되어서 널 도와줄 수 있을지만 이야기한다"는 MJ의 말을 듣는 피터 파커. 그리고 마일즈 앞에 베놈이 나타난다. 체형을 보면 베놈과 다르다.
마일즈는 "피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거야?"고 물었고 MJ는 "피터가 좀 변한 것 같다"고 답한다. 벽에 숨은 MJ를 찾는 검은색 스파이더맨. 이를 통해 피터 파커에게 심비오트가 심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MJ는 마일즈에게 "어서 그를 도와줘"라고 부탁한다.
마일즈는 크레이븐의 본거지로 진입했다. 그때 피터는 심비오트의 힘으로 리자드맨을 제압한다. 크레이븐의 모습이 잠깐 나오고 해리는 피터에게 "이건 우리가 꿈꿔오던 것이야"라고 말한다.
그리고 드디어 제대로 모습을 비추는 블랙 스파이더맨. 거미줄을 아닌 심비오트의 촉수를 사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시점은 해리와 그의 아버지의 장면으로 전환된다. 해리의 아버지는 심비오트를 연구하는 중이었다.
아버지는 "난 널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지만 해리가 베놈이 된 거로 보아 일련의 사건으로 아버지를 잃게 된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베놈은 영화 베놈에서 등장한 모습과 동일하다.
베놈은 "우리가 세상을 치유할 것이다"고 자신한다. 헬리콥터를 파괴하며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드는 베놈의 모습으로 마블 스파이더맨2 스토리 트레일러가 종료된다.
존 파케트 인섬니악게임즈 마블 스파이더맨2 수석 내러티브 디렉터는 "이야기 초반부터 두 명의 스파이더맨은 모두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한다. 하지만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는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 마일즈는 대학 입학 에세이를 써야 하지만 스파이더맨으로 활동하며 과제를 미루고 있다. 한편 피터는 메이 숙모의 집에 잡힌 대금을 지불하기 위해 필사적이다. 너무 소중한 의미를 지닌 집이기 때문에 파는 건 생각할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마일즈와 마찬가지로 피터도 너무나 많은 책임 사이의 균형을 찾고 싶어하지만 실패한다. MJ는 피터를 돕고 싶지만 J. 조나 제임슨이 다시 뷰글에 복귀해 집안 정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녀 역시 자리가 위험한 상황이다. 이처럼 우리의 영웅들은 불확실한 미래와 더 어려운 결정을 앞두고 있었으며 선택을 강요당하는 시점까지 몰리게 된다"고 트레일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했다.
트레일러를 감상한 팬들은 "그래픽 멋있다", "MJ 모델링이 바꼈는데", "그래픽 상향으로 느끼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만화보다 드라마에 가깝게 달라졌다", "피터 파커가 날카로워졌네", "스파이더맨 하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5 구매할 예정이다", "스파이더맨은 언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빌런 구성 웅장하네" 등 기대감을 포함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 마블 스파이더맨2 스토리 트레일러
한편, 마블 스파이더맨2는 10월 20일 출시 예정이다. SIE는 21일 마블 스파이더맨2 한정판 번들 플레이스테이션5를 최고 공개했다. 한정판 플레이스테이션5와 듀얼센스는 심비오트의 영감을 받은 강렬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제신다 츄 인섬니악게임즈 마블 스파이더맨2 시니어 아트 디렉터는 "게임 내의 심비오트에서 영감을 받아 콘솔과 컨트롤러를 심비오트가 장악하는 모습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여전히 아래의 붉은색 일부가 보이실 것이다. 이는 플레이어들이 마블 스파이더맨2에서 경험할 심비오트에 잠식당하는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상징한 것이다. 내면이든 외면이든 잠식당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밀고 당기게 되며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호평이다.
마블 스파이더맨2 한정판 번들을 구매하면 10월 20일부터 번들에 포함된 게임 바우처를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번들 구매자는 마블 스파이더맨2 예약 주문 특전을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은 피터용 아라크 나이트 슈트(색상 옵션 3종 포함), 마일즈용 섀도 스파이더 슈트(색상 옵션 3종 포함), 웹 그래버 가젯 조기 해제 및 게임 시작 시 도움이 될 스킬 포인트 3개로 구성되어 있다.
- 마블 스파이더맨2 플레이스테이션5 한정판 번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