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 ‘브루클린 뮤지엄’ 더현대 서울 팝업 오픈…“뉴욕 감성 가득”

김효혜 기자(doubleh@mk.co.kr) 2023. 7. 21.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현대 지하 2층서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2주간
액자 디스플레이부터 작품 설명 등 매장 구성 눈길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브루클린 뮤지엄’이 내달 2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고엘앤에프가 지난 5월 론칭한 ‘브루클린 뮤지엄’은 미국의 대표 예술 공간 중 하나인 브루클린 뮤지엄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뮤지엄의 아트 콘텐츠를 재해석한 캐주얼 기반 패션 브랜드다. 세련된 디자인 및 높은 퀄리티와 소재로 2030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론칭 직후부터 매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명화 아카이브를 활용한 ‘아티팩 시리즈’ 등은 자사몰, 무신사, 29CM와 같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반응이 좋다.

브루클린 뮤지엄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이번 팝업 스토어는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오는 8월 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매장은 벽돌 벽과 카페트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로 자유 분방하면서도 트렌디한 브루클린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티팩 티셔츠 등 주요 아이템은 액자에 담아 작품처럼 전시하고 설명란도 함께 배치해 마치 예술품을 관람하는 듯한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 팬츠, 셋업 등 의류 및 잡화에 이르기까지 23 S/S 시즌 컬렉션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컬렉션 전 제품 대상으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은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한정판 타이다이 티셔츠를 기프트로 증정한다. 이에 더해, 브루클린 뮤지엄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개인 계정 스토리에 팝업 방문 인증샷 게재 시 키링을 증정한다.

브루클린 뮤지엄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하고엘앤에프 측은 이번 팝업을 계기로 향후 브루클린 뮤지엄 브랜드의 성장세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헤비아우터 등 FW 상품군을 더욱 다양하게 기획 중에 있다.

하고엘앤에프 관계자는 “론칭 직후부터 꾸준히 이어진 높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게 됐다”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브랜드 헤리티지 등 브루클린 뮤지엄만의 독자적 감성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