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로 찍은 뉴진스 'ETA' 뮤비···평가는 어땠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가 아이폰14 프로로 촬영한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애플은 21일 뉴진스가 글로벌 공개한 신곡 ETA 뮤직비디오로 새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TA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단편 영화 '일장춘몽'에 이어 한국에서 두번째로 제작된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가 아이폰14 프로로 촬영한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글로벌 시장에 뉴진스의 음악과 아이폰의 촬영 성능을 함께 알린다는 전략이다. 뉴진스는 지난 3월 ‘애플 강남’ 개소식에서도 등장한 바 있어 장기적인 협력이 기대된다.
애플은 21일 뉴진스가 글로벌 공개한 신곡 ETA 뮤직비디오로 새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TA는 뉴진스 미니 2집 ‘Get Up’의 타이틀 곡 중 하나다. ETA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단편 영화 ‘일장춘몽’에 이어 한국에서 두번째로 제작된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 작품이다.
촬영은 뉴진스의 ‘Ditto’, ‘OMG’ 등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맡았다. 댄스 장면은 아이폰14 프로의 ‘액션모드’를, 깊이감이 필요한 장면에서는 ‘시네마틱 모드’를 활용했다. 또 아이폰 페이스타임 기능을 활용한 장면을 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광고 영상에서는 뉴진스 멤버들이 아이폰으로 서로의 안무를 찍어주는 모습도 볼 수 있다. ETA 뮤직비디오는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신 감독은 “시나리오를 집필할 때부터 아이폰이라서 할 수 있는 시도와 의미를 염두에 뒀다”고 설명했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림역 인근서 칼부림…피해자 4명 병원으로
- 에코프로 상승률 넘보는 '이 종목'…AI 열풍에 '최대 수혜'
- '302g으로 세상 나온 사랑이, 어른 때까지 병원 걱정 없길' 병원 아빠의 소망
- 3년새 영업익 2배 '쑥'…'바퀴달린 모든 것' 빌려주는 이 회사 [biz-focus]
- 담임 폭행 양천구 초등생 부모 '선생님에 용서 빌고 싶다'…논란 확산에 언론사에 전해와
- 소방서 앞 불법주차된 고급승용차…'소방관이 신고 막고 짐 실어줘' 차주 누구이기에?
- 이준석, '서초구 초등교사 사망'사건 두고 '추태 부리지 말자'…정쟁화 경고
- '담배 피웠냐?'…10대 딸 폭행하고 폭언한 아빠, 석방됐다
- '상추 리필 요청' 사장님은 눈물…손님은 '눈치'…삼겹살집 무슨 일?
- '시체냄새 난다' 신고에 가보니…20대 여성 살던 집 '쓰레기 소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