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사라진 입맛, 호텔에서 찾아볼까".. 럭셔리 미식부터 K-푸드, 이국의 맛과 바다의 풍미까지 한 자리에

제주방송 김지훈 2023. 7. 21. 15: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급 건강 보양식, 고르고 골라 .. 글래드호텔
‘치즈의 모든 것’ 여기..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가성비’ 정통 술안주 9종.. 그랜드 하얏트 제주
‘1등’ 다이닝에서 ‘1등’ 참치를.. 제주신화월드
제주드림타워 38포차 (사진, 롯데관광개발)


무더위에 집중호우, 들쭉날쭉 장마 날씨가 기승을 부리면서 아예 멀리 나간다면 모를까 국내라며 어디 한 번 선뜻 나서는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특별하고 여유로운 휴가를 즐겨보자는 ‘호캉스’ 수요도 부쩍 늘어나는 모습입니다.

예년보다 일찍 시작한 무더위에 장마로, 실내 여행지에 눈길이 쏠리면서 호텔가의 경쟁 구도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갖 식재료비가 올라 집에서 해먹기도, 그렇다고 나가 사먹기도 부담인 보양식이라면 차라리 일류 셰프들이 책임지겠다면서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습니다.

잃어버린 입맛을 북돋울 미식과 휴식을 겸비한 패키지도 눈길을 끕니다.

365일 도심 풍경을 내려다보며 즐기는 소박한 포차에서 다채로운 메뉴를 즐겨도 좋고, 눈과 귀, 입까지 만족시키는 ‘쇼’와 함께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는게 어떨지 권합니다.

메종글래드 제주 삼다정 (사진, 메종글래드 제주)


“역대급 폭염, 특급 식재료 총출동” 보양식 특선 한 자리에

보양 장어구이, 소꼬리찜, 보양 녹두 삼계탕, 북경 오리 구이, 양갈비 등 원기 회복과 활력에 좋은 메뉴들로 찾아왔습니다.

오늘(21일)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메종 글래드 제주는 삼복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여름 보양식 특선 메뉴’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메뉴는 여름 대표 보양식으로 오랜 시간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닭 육수에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수삼, 대추, 마늘과 녹두가 함께 들어간 ‘보양 녹두 삼계탕’, 고온에서 오래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맛은 담백한 중국의 보양 요리 ‘북경 오리 구이’와 쫄깃한 식감에 매콤하고 고소한 고단백 메뉴 ‘소꼬리찜’으로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제주산 전복, ‘바다의 인삼’으로 불리는 ‘해삼’과 야채를 곁들인 ‘해삼&전복 볶음’, 여름 대표 보양 식재료인 장어를 활용한 ‘보양 장어구이’ 등 기력 회복과 건강에 좋은 다양한 보양 특선 메뉴를 마련했습니다.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인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삼다정 런치, 디너 성인 1인 이용 때 소인 2인까지 50% 할인 혜택을 주고 소인의 경우 2011년부터 2019년 출생자에 적용됩니다.

(사진, 메종글래드 제주)


또 여름 보양식과 어울리는 보해 복분자, 복순도가, 서로 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주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이어집니다.

점심은 낮 12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저녁은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주말과 공휴일 점심·저녁은 2부제로 운영하며 자세한 시간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삼복 시즌, 뷔페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식 특선 메뉴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면서 “건강 보양식 메뉴와 함께 올여름 예고된 역대급 폭염을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프랑스 치즈 풍미가 함께”.. 협업 프로모션 ‘눈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에서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협업해 끼리 치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해비치X끼리 프로모션’을 8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끼리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다양한 요리와 곁들이기 좋아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치즈 브랜드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에서는 끼리 크림치즈를 활용해 뷔페 메뉴와 베이커리, 디저트 등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습니다.

우선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섬모라’ 디너 뷔페에서 구운 농어와 베이컨 매쉬 포테이토, 크림치즈 뇨끼, 케일 샐러드 등 이색적인 음식을 선보입니다.

브런치 뷔페에서는 망고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크림치즈 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준비합니다.

또 베이커리에선 신선한 끼리 치즈를 풍성하게 머금은 모찌빵과 생크림 치즈 케이크, 치즈 수플레 등을 내놓습니다. 바에선 큐브 치즈를 듬뿍 담은 ‘끼리 크림치즈 빙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롤링힐스 호텔의 다이닝 레스토랑에선 끼리 치즈를 활용한 크림치즈 라즈베리 밀푀유를 비롯해 커스터드 푸딩, 말차 레이어 치즈 케이크, 크림치즈 티라미슈 등을 선보이고 라운지에서는 크림치즈 망고 빙수를 비롯해 케이크와 브리오슈 등을 준비했습니다.

롤링힐스 호텔에선 8월 한 달 이용 가능한 ‘롤링끼리 패키지’도 출시했고, 8월 5일 ‘롤링끼리 쿠킹클래스’도 진행합니다.

제주드림타워 38포차 (사진, 롯데관광개발)


외국인도 즐겨 찾아요.. 특급호텔에서 ‘포차’ 어때?

롯데관광개발은 ‘K-푸드’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38층 ‘포차’에서 옛 길거리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 포장마차 신메뉴 9종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출시한 신메뉴는 제주 해외 직항노선 확대로 절반을 넘어선 외국인 투숙객(6월 객실 기준 56%)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호텔 내에서 손쉽게 K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와 서비스를 강화한데 따른 것으로, 예전 길거리 정통 포장마차의 향수와 감성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내국인들에게도 많은 인기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메뉴는 연포탕, 황태술국, 순대 한치볶음, 명태알 곤이찜, 번데기 등 술 안주로 빠질 수 없는 메뉴로 구성했습다. 가격대도 다양해 가성비도 자신합니다.
또 한라산 소주, 제주 막걸리, 맥주 등 주류도 다양해 메뉴와 페어링하기 좋습니다.

‘포차’를 비롯해 전 식음업장에 중국어와 일본어, 영어 등 4개 국어 지원 가능한 테이블 오더링 시스템을 전면 설치해 외국인 관광객 이용에 편의를 더했습니다.

‘포차’는 한국의 포장마차라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제주의 식도락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더불어 도심과 바다, 활주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믹뷰와 함께 시간대별로 시시각각 변하는 제주만의 색감과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녁엔 천장에 달린 알록달록한 등에 불을 밝혀 고즈넉한 감성을 더하는가 하면 바다 위로 떠오르는 한치배 조명이 밤바다를 물들이며 빛기둥을 이루는 모습도 장관입니다.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이 공개된 오픈키친 형태로 정통 포차만의 활기찬 분위기를 더합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싱가포르, 대만, 일본 등 아시아권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 서구권 관광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드림타워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K푸드를 비롯해 K팝, K컬처 등 모던 코리안 라이프스타일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포차’에서 K팝을 따라부르며 테이블 곳곳에서 함께 떼창을 부르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주신화월드 뷔페 랜딩다이닝에서 진행되는 참치 해체쇼 (사진, 제주신화월드)


“이런 쇼 보았나?”.. 눈과 귀, 입도 즐거운 ‘참치 해체쇼’

소비자가 뽑은 최고 외식업체라는 영예를 안은 제주신화월드가 그랜드 뷔페 ‘랜딩 다이닝’에서 오늘(21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참치 해체쇼’를 선보입니다.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중심으로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을 넘나드는 요리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그랜드 뷔페 ‘랜딩 다이닝’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부문에서 제주 우수업체로서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평가는 음식 만족도, 시설 만족도,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친절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우수 업체 선정을 기념해 7월 21일부터 8월 26일까지 스페셜 디너 ‘어부와 바다’를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 매주 금·토 80kg 이상의 국내산 대형 참치를 활용한 라이브 참치 해체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뱃살, 중뱃살, 등살, 속살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생참치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인터넷 포털예약을 통해 얼리버드 특가를 예약할 경우 선착순으로 매주 금·토 디너를 할인 가격에 판매합니다.

얼리버드 특가가 마감됐거나 다른 요일 이용하고 싶다면 제주도민 특별할인도 가능합니다.

신화리워드 제주도민 익스클루시브 회원도 정상가에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주류도 대폭 할인합니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랜딩 다이닝이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고급 뷔페 부문에서 제주 지역 우수 업체로 최종 선정되면서,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페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음식과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여 ‘N차’ 방문, 즉 여러 번 찾아 만족할 수 있는 뷔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 (jhkim@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