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었던 영양제의 배신” 이 제품, 먹지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인 '한독화장품(주)식품사업부'가 제조한 '연세뼈건강 콘드로이친'에서 식품사용 불가 원료인 스테로이드 성분(스타노졸롤)이 검출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유통·소비기한 2025년 1월 2일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에서는 스타노졸롤이 1.06㎍/g(0.955㎍/정) 검출됐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인 ‘한독화장품(주)식품사업부’가 제조한 ‘연세뼈건강 콘드로이친’에서 식품사용 불가 원료인 스테로이드 성분(스타노졸롤)이 검출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유통·소비기한 2025년 1월 2일인 제품이다. 포장단위 54g, 바코드번호 8809037070787이다.
해당 제품에서는 스타노졸롤이 1.06㎍/g(0.955㎍/정) 검출됐다. 스타노졸롤은 세계도핑방지기구가 정한 세계도핑방지규약 2015 금지목록 국제표준에 포함된 금지 약물이다. 남성호르몬을 인위적으로 분비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서 없다던 서이초 교사 일기장에 '갑질' 내용 남겼다
- “문제아에겐 씨알도 안먹혀” 오은영 때린 박사 “솔루션은 환상”
- 송지효, 전 소속사 정산금 9억 아직도 못 받아
- 직장 상사만 꼰대 아니다…Z세대 “동료도 꼰대”
- 추성훈 "5000만원 시계 선물한 후배, 알고보니 사기꾼"
- 학생에 폭행 당해도 ‘아동학대’ 신고때문에…“교사 생활지도엔 면책권 부여해야”
- 한기범 "두 아들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아내 "인생 참 힘들다"
- “학부모 전화, 소름 끼친다고” 서이초 동료 교사가 폭로한 생전 대화
- 박준금 "목주름 시술 후기 난리…병원 알려달라고 몇통씩 전화 와”
- 부하 극단선택 내몬 ‘폭언’ 경찰 간부…법원 “정직 2개월 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