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감사협회 8대 회장에 전영상 한전 상임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영상 한국전력공사(한전) 상임감사위원(59·사진)이 사단법인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8대 회장에 취임했다.
21일 한전에 따르면 공공기관감사협회는 이달 6일 임시총회를 열어 전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전 신임 회장은 건국대 행정학과 교수 출신의 행정학자로 올 2월 한전 신임 상임감사위원으로 취임한 바 있다.
그는 21일 열린 취임사에서 "(공공기관) 감사인이 역량을 발휘해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 향상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전영상 한국전력공사(한전) 상임감사위원(59·사진)이 사단법인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8대 회장에 취임했다.
공공기관감사협회는 112개 공공기관이 정부 국정 철학과 국정 운영방향을 구현하고 감사업무 관련 정보를 교류하자는 취지에서 2008년 만들어진 단체다. 2014년 감사원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승인받았다. 현재 정부부처 산하 350개 기관 중 112개 기관이 가입해 있다.
전 신임 회장은 건국대 행정학과 교수 출신의 행정학자로 올 2월 한전 신임 상임감사위원으로 취임한 바 있다. 그는 21일 열린 취임사에서 “(공공기관) 감사인이 역량을 발휘해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 향상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지구 기록상 최악의 폭염 올까...나사 과학자의 경고
- ‘서초 교사 의원 연루설’ 유포자, 한기호 찾아가 선처 호소
- 신림역서 칼부림 사건…피해자 4명 병원행
- 취객 깨우는 척 현금 ‘슬쩍’…180만원 훔친 50대 구속영장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독극물’ 의심 소포, 울산 이어 제주서도 신고
- "저 이만큼 자랐어요"…생후 12일차 푸바오 쌍둥이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