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화창한 밤, 우주로 간 스타링크 위성…"그림처럼 완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20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스타링크 위성들을 실은 팰컨9 로켓을 발사했다.
우주전문 매체 스페이스닷컴은 스페이스X 트위터를 인용해 올해 스페이스X의 48번째 로켓 발사이자 팰컨9 로켓의 10번째 이륙 현장을 사진으로 보도했다.
이번 발사에서 우주로 향한 15개의 스타링크 위성들은 지구 저궤도(LEO)에 전달돼 스페이스X 거대 군집위성 인터넷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20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스타링크 위성들을 실은 팰컨9 로켓을 발사했다.
우주전문 매체 스페이스닷컴은 스페이스X 트위터를 인용해 올해 스페이스X의 48번째 로켓 발사이자 팰컨9 로켓의 10번째 이륙 현장을 사진으로 보도했다.
화염을 내뿜으며 이륙하는 팰컨9 로켓의 모습은 깜깜한 밤 하늘과 대조를 이루며 한 폭의 그림처럼 신비로워 보인다.
일반적으로 미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는 일반적으로 안개가 자욱하고 흐린 곳으로 알려져 있으나, 20일에는 다른 날과 다르게 아주 맑아 로켓의 모습이 또렷이 보인다.
팰컨9 로켓 발사 9.5분 후, 발사에 사용된 1단계 로켓은 태평양에서 안전하게 회수됐다. 이번 발사에서 우주로 향한 15개의 스타링크 위성들은 지구 저궤도(LEO)에 전달돼 스페이스X 거대 군집위성 인터넷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하게 된다.
스페이스X는 현재까지 약 4,500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했고, 향후 위성 수를 1만2000개까지 늘릴 예정이며, 3만 개의 위성을 추가로 배치하기 위해 정부기관의 승인을 구하고 있다. 스페이스X의 다음 로켓 발사 일정은 이틀 뒤인 22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주는 비좁다"…스타링크 위성, 6개월 간 회피기동만 2만5천 번
- 스타링크, 글로벌 로밍 서비스 테스트 시작
- 스페이스X, 물 폭탄 쐈다…"로켓 발사 충격 줄여" [우주로 간다]
- 中, 세계 첫 액체 메탄로켓 발사 성공…"스페이스X 제쳤다" [우주로 간다]
- "이제 매달 우주여행?"…버진갤럭틱, 8월 ‘갤럭틱02’ 발사 [우주로 간다]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