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925가구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21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금호동 622-40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속초'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이달 31일 특별공급,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동 입지…펜트하우스 4가구 포함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21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금호동 622-40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속초’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498가구 ▷84㎡B 171가구 ▷84㎡C 172가구 ▷84㎡D 80가구 ▷104㎡ 4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4가구는 펜트하우스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속초의 중심부인 금호동에 들어서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먼저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위치했다. 여기에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수도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또한, 단지 반경 2km 이내에 등대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먼저, 단지 반경 750m 이내에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해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위치한 7번국도, 56번 지방도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교통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7년 개통 예정) 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서울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대부분 4Bay 맞통풍 구조 설계로 통풍도 우수하다. 여기에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이달 31일 특별공급,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s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서 없다던 서이초 교사 일기장에 '갑질' 내용 남겼다
- “문제아에겐 씨알도 안먹혀” 오은영 때린 박사 “솔루션은 환상”
- 송지효, 전 소속사 정산금 9억 아직도 못 받아
- 직장 상사만 꼰대 아니다…Z세대 “동료도 꼰대”
- 추성훈 "5000만원 시계 선물한 후배, 알고보니 사기꾼"
- 학생에 폭행 당해도 ‘아동학대’ 신고때문에…“교사 생활지도엔 면책권 부여해야”
- 한기범 "두 아들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아내 "인생 참 힘들다"
- “학부모 전화, 소름 끼친다고” 서이초 동료 교사가 폭로한 생전 대화
- 박준금 "목주름 시술 후기 난리…병원 알려달라고 몇통씩 전화 와”
- 부하 극단선택 내몬 ‘폭언’ 경찰 간부…법원 “정직 2개월 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