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 5기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는 21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 5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30명의 크리에이터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확산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위코는 코이카와 국제개발협력, 공적개발원조(ODA)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홍보대사이자 국민 서포터즈로 올해 5주년을 맞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주년 맞아 댄스·다큐상영·세레모니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 의지 다져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는 21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 5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30명의 크리에이터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확산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데뷔 쇼케이스’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댄스 축하공연 △이사장 환영 인사 △역대 위코 1~4기의 다큐 상영 △위코 5기 권역별 다짐 △코이카 임직원과의 소통 프로그램 △단체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코 1기부터 4기까지의 역대 활동 내용과 활동자들의 솔직담백한 후기를 담은 미니다큐, ‘The WeKO STORY’는 앞으로 펼쳐질 위코 5기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시키고 자긍심을 이끌어냈다.
끝으로 피켓을 활용한 참가자 단체 세레모니를 통해 전 세계에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국제개발협력과 ODA 홍보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위코 5기의 데뷔 쇼케이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대학생 우채린(21)씨는 “발대식을 통해 위코 5기 활동에 더욱 열정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생겼다”며 “코이카 임직원들과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활동에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된 위코 5기는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코이카 홍보 미션 콘텐츠 제작 △쇼츠 영상 제작 △ODA 문화콘텐츠 제작 △국민 참여 온라인 캠페인 및 오프라인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ODA 지식 확산, 위코 5기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 완료 후에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최종 활동 우수자에게는 △코이카 이사장상 및 상금 수여 △코이카 인턴기자단(홍보 인턴) 지원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장원삼 코이카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빈곤, 불평등, 기후변화 위기, 전쟁 등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 전 세계 유일하게 최빈국에서 수원국으로 발돋음한 대한민국의 경험과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위코 5기가 글로벌 홍보대사로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국가 이미지와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지구 기록상 최악의 폭염 올까...나사 과학자의 경고
- 해병대, 채 상병 빈소에 아버지(父)를 지아비(夫)로 표기
- 신림역 흉기 난동...1명 사망·3명 부상
- 취객 깨우는 척 현금 ‘슬쩍’…180만원 훔친 50대 구속영장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독극물’ 의심 소포, 울산 이어 제주서도 신고
- "저 이만큼 자랐어요"…생후 12일차 푸바오 쌍둥이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