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뉴욕 록펠러 센터에 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예술 중심지 뉴욕의 록펠러 센터에서 웹툰의 한 장면을 만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고래별'의 나윤희, '문유'의 조석, '연의 편지'의 조현아 작가가 뉴욕 록펠러 센터에서 열리는 한국 작가 12인 기획전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예술 중심지 뉴욕의 록펠러 센터에서 웹툰의 한 장면을 만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고래별'의 나윤희, '문유'의 조석, '연의 편지'의 조현아 작가가 뉴욕 록펠러 센터에서 열리는 한국 작가 12인 기획전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나윤희·조석·조현아 작가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했던 웹툰의 명장면을 유니크한 작품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코리안 아츠 위크'에서 선보이는 한국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 중 하나다. 글로벌 아트플랫폼 '아투'를 운영하는 아비투스 어소시에이트 가 기획했다.
아투는 '디스커버리: 12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프롬 코리아(Discovery: 12 Contemporary Artists from Korea)'를 주제로 한국 미술계가 주목하는 신예 작가 12인의 작품을 다음 달 27일까지 록펠러 센터 내 링크 레벨 갤러리에서 전시한다.
이번 기획 전시에는 동시대 한국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문성식, 박찬욱, 박진아를 비롯해 이희준, 정하슬린, 정현두, 이은우, 김찬송, 현승의 등 급부상하고 있는 차세대 신진 작가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들은 사진, 회화, 설치 미술,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 웹툰 작가들이 한국의 동시대 미술 작가들과 함께 하는 해외 전시는 이번이 첫 사례다. 특히 글로벌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해외 미술 관객을 대상으로 한 전시에 웹툰 작가들이 아티스트로서 참여한다는 의미가 있다.
조석 작가는 "전시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창작과 소통의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웹툰이 콘텐츠로 소비되는 데 그치지 않고 예술의 영역에서 조명받을 만큼 성장했다는 것이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조현아 작가는 "웹툰의 한 장면이 록펠러 센터에 전시되는 것은 상상도 못했던 일"이라며 "창작의 범주를 넓히는 데 힘써준 네이버웹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사업 실장은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예술 행사의 일환으로 미술계의 주목받는 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웹툰이 콘텐츠를 넘어 글로벌 시각 예술계 전방에서 더욱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작가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코리안 아츠 위크는 링컨센터가 주최하는 '썸머 포 더 시티' 페스티벌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SK그룹, 한국투자증권,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서머 포 더 시티는 여름 시즌 동안 전 세계 문화예술인 수천 명이 200여개의 프로그램을 뉴욕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페스티벌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쓰러진 교권, 머리채 잡힌 선생님…인천서 초등생 교사 폭행
- 20대女 10명 성폭행범 박병화 퇴거 못시킨다…집주인, 명도소송 패소
- 만취 20대女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男…경찰에 딱 걸렸다
- "군인 BTS진 사진 덕에 목숨 구했다"…강도 낌짝 놀라 달아나
- "우리 아들 어딨어요, 내 아들"…실종 해병대원 엄마, 물살 보며 `오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