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中수강그룹 건기식 첫 발주…18억원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케이맥스는 수강그룹으로부터 면역 증진용 건강기능식품 'NK365'에 대한 18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NK365 공급계약은 초도물량 수준이며 수강그룹은 지속적인 제품 발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며 "NK365를 시작으로 NK세포 활성도를 진단하는 NK뷰키트 등 다양한 제품 판매로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케이맥스는 수강그룹으로부터 면역 증진용 건강기능식품 ‘NK365’에 대한 18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번 공급은 양 사가 지난 4일 체결한 NK365 공급계약 이후 진행된 첫 발주다.
수강그룹은 중국 내 의료 및 건강 서비스 분야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갖춘 기업이다. 중국 전자상거래 2위 업체 징동닷컴과 업무를 제휴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헬스케어 제품들의 공동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엔케이맥스는 지난 3월 수강그룹과 투자유치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협업을 추진해왔다. 수강그룹은 업무협약 진행 단계부터 NK뷰키트와 NK365, 슈퍼바이오틱스 등 엔케이맥스 제품 구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엔케이맥스와 수강그룹는 지난 7일 5000만 달러(약 650억원) 투자유치에 대한 투자확약서(LOC)를 체결하고 현재 본계약을 추진 중이다.
향후 엔케이맥스는 중국 내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의 세포치료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엔케이맥스에 따르면 중국 내에서는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 투여 및 판매가 합법화돼 엔케이맥스의 세포치료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엔케이맥스는 중국 내 상급병원이 밀집된 지난시의 지난의료센터를 거점으로 사업을 시작해 중국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NK365 공급계약은 초도물량 수준이며 수강그룹은 지속적인 제품 발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며 “NK365를 시작으로 NK세포 활성도를 진단하는 NK뷰키트 등 다양한 제품 판매로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케이맥스는 NK365 및 NK뷰키트 판매를 중국 외 글로벌 시장으로도 확장 중이다. 올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이탈리아 스위스 등의 유통사와 각각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써보니 너무 좋더라"…美서 1위 휩쓴 삼성·LG 제품 뭐길래
- 테슬라, 주가 9.7% 급락…머스크 하루새 26조원 날렸다
- "전력을 다해 지지"…아베가 죽기 전 가장 공들인 나라는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갤럭시 폴더블 10만원 안팎 인상 가능성…접어도 손흔들어 '찰칵'
- [단독] 하나경 "내가 상간녀? 같은 피해자라 생각해 알렸는데…" [인터뷰]
- '3선 의원 연루' 올린 맘카페 회원…한기호에 눈물 선처 호소
- 버스 기사 안내방송에 "한국 오길 잘했다"…日 여성 '감동'
- 잠든 취객 깨우는 척 다가가더니…CCTV 찍힌 소름 돋는 행동
- "제법 판다 같죠?"…눈·귀 거뭇거뭇해진 푸바오 쌍둥이 동생
- 삼성전자가 18년간 믿고 썼다…연 매출 50억 회사의 성공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