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소셜벤처에 ESG노하우 나눔…환경가치 창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이 전문화된 전과정평가(LCA·Life Cycle Assessment) 역량을 활용해 이해관계자의 환경가치 창출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은 21일 SK서린빌딩에서 소셜벤처 '모어댄'의 업사이클링 제품 전과정평가결과에 대한 제 3자 검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자동차 폐시트를 활용한 '템즈 플랩 브리프케이스' 제품의 전과정평가 결과를 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한얼 기자)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이 전문화된 전과정평가(LCA·Life Cycle Assessment) 역량을 활용해 이해관계자의 환경가치 창출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은 21일 SK서린빌딩에서 소셜벤처 ‘모어댄’의 업사이클링 제품 전과정평가결과에 대한 제 3자 검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과정평가는 ▲원료 수급 ▲제조 ▲포장 ▲운송 ▲사용 ▲폐기 등 제품 생애주기 전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측정 및 평가하는 방법이다. 각 과정에서의 자원 투입량과 배출량을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정량화하는 것으로 탄소발자국 등 여러 조건의 계량화가 가능하다. 또한 개선 목적의 데이터도 관리 할 수 있다.
모어댄은 버려지는 폐시트, 에어백 등을 업사이클링하는 패션제품 생산 기업이다. SK이노베이션은 자동차 폐시트를 활용한 ‘템즈 플랩 브리프케이스’ 제품의 전과정평가 결과를 도출했다. 결과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글로벌 검증기관인 DNV로부터 제 3자 검증을 받았으며, 이 검증은 평가결과가 왜곡 없는 합리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산정되었음을 확인 받는 것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SK이노베이션은 육성 및 지원하는 기업들이 경쟁력을 높이도록 전과정평가 수행 등 ESG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나눌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셜벤처들이 환경 정보 신뢰도를 높여 사업기회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얼 기자(eo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이노, 사회적 책임 고도화…2022 ESG리포트 발간
- SK이노,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취득
- SK이노, ‘외계인도 부러워할 지구’…브랜드 캠페인 영상 온에어
- SK이노 울산컴플렉스, 협력사와 안전일터 워크샵 개최
- SK이노,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공식 협찬사 참여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