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타이거 2차전지소재Fn ETF' 역대 최단 기간 개인 순매수 1000억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지난 18일 누적 개인 순매수 규모 1천40억원을 기록했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기존 2차전지 소재 관련 지수에 비해 양극재와 수직계열화에 중점을 둔 '에프엔가이드(FnGuide) 2차전지소재 지수'를 추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TIGER) 2차전지소재Fn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직후 4영업일만에 개인 순매수 1천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역대 국내 주식형 ETF 중 가장 빠른 속도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지난 18일 누적 개인 순매수 규모 1천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국내 주식형 ETF 중 가장 빠른 속도다. 기존 최단 기간 기록은 16영업일이다.
지난 13일 신규 상장한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상장 당일에만 개인 순매수 378억원을 기록하며 16년만에 국내 ETF 역사상 상장일 개인 순매수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후 꾸준히 강한 매수세가 지속되며, 20일 기준 순자산 2천억원을 넘어섰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기존 2차전지 소재 관련 지수에 비해 양극재와 수직계열화에 중점을 둔 '에프엔가이드(FnGuide) 2차전지소재 지수'를 추종한다. 20일 기준 해당 ETF의 양극재 관련 기업 비중은 90%에 육박해 국내 상장된 2차전지 ETF 중 가장 높다.
2차전지의 4대 핵심 소재는 양극재와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이다. 이 중 전기차 배터리 용량과 출력을 결정하는 양극재는 가장 중요한 소재로 손꼽힌다. 여기에 최근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생산 소식에 2차전지소재 기업들이 주목받으며 TIGER 2차전지소재Fn ETF에 투자심리가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전기차로의 전환은 인류에게 PC와 휴대폰 발명에 견줄 정도의 파급력을 지닌 메가트렌드로,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국내 2차전지 소재 기업들은 압도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TIGER 2차전지소재Fn ETF가 장기적으로 이들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