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뉴진스 'ETA' MV, 애플 아이폰으로 촬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신곡 'ETA'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21일 공개했다.
'ETA'는 이날 정식 발매된 뉴진스의 2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이다.
앞서 뉴진스는 또 다른 타이틀곡 2곡을 선공개했다.
'ETA'는 컴백 전 펼친 팬미팅에서만 선보였던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A’는 이날 정식 발매된 뉴진스의 2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이다. 앞서 뉴진스는 또 다른 타이틀곡 2곡을 선공개했다. ‘슈퍼샤이’(Super Shy)는 지난 7일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먼저 들려줬고,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날 선공개했다.
‘ETA’는 컴백 전 펼친 팬미팅에서만 선보였던 곡이다. 대중에게는 이날 처음 들려줬다. 브레이크 비트에 파벨라 펑크 요소를 더한 신나는 분위기의 곡이다. 음악 프로듀서 250이 작곡했고 래퍼 빈지노가 작사에 참여했다. 곡명 ‘ETA’는 도착 예정 시간(Estimated Time of Arrival)의 줄임말이다. 소속사 어도어는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친근한 가사와 멤버들 특유의 감성이 담긴 멜로디 랩이 특징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애플과 협업해 제작했다. 애플의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 일환으로 ‘아이폰 14 프로’ 모델을 촬영 기기로 활용했다. 뉴진스 멤버들이 파티장 안에서 친구의 남자친구가 낯선 여자에게 다가가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속도감 있게 풀어냈다. 힙합 댄스와 저지클럽 댄스 동작을 접목한 안무를 선보이는 멤버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어도어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는 “멤버들의 친근한 모습을 재밌게 봐주셨으면 한다. 특히 자유로운 무대 매너가 돋보이는 안무의 엔딩 구간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뉴진스는 이번 앨범에 ‘ETA’, ‘슈퍼 샤이’, ‘쿨 위드 유’, ‘뉴진스’, ‘겟 업’, ‘에이셉’(ASAP) 등 6개의 트랙을 담았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초등학생 아들 “왜 공부 안 해?” 폭행한 아빠 ‘집행유예’
- 맥너겟 떨어트려 화상 입은 소녀, 美법원 “10억원 배상해라” 판결
- 제자에 머리채 잡힌 초등교사…학부모 “싫어서 그랬겠지”
- 남양주 모녀 살해한 50대 남성…충남 보령서 검거됐다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저 이만큼 자랐어요"…생후 12일차 푸바오 쌍둥이 동생
- '검은 무늬 등장'…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쑥쑥 성장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