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 MV '사과폰'으로 촬영했다고? 민희진 "색다른 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는 왜 '사과폰'으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을까.
뉴진스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ETA'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슈퍼샤이', 'ETA', '쿨 위드 유'를 비롯해 프롤로그곡 '뉴진스', 인터루드곡 '겟 업', 에필로그곡 'ASAP' 등 총 6곡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뉴진스는 왜 '사과폰'으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을까.
뉴진스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ETA'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브랜드 애플과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애플의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든 촬영이 아이폰 14 프로로 진행됐다.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는 "콘셉트 구상 단계에서 타이틀곡 3곡 중 한 곡은 색다른 시도로 소비자들에게 재밌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무거운 장비가 가득한 기존 뮤직비디오 툴에서 벗어나 보다 가볍고 좀 더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를 제안하고자 아이폰으로 공식 뮤직비디오를 촬영하자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작업 배경을 밝혔다. 이어 "애플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멤버들의 친근한 모습을 재밌게 봐주셨으면 한다"며 "특히 자유로운 무대 매너가 돋보이는 안무의 엔딩 구간을 주목해달라"고 덧붙였다.
'ETA'는 도착 예정 시간(Estimated Time of Arrival)의 줄임말이다. 브레이크 비트에 파벨라 펑크(Favela Funk)를 더한 신나는 노래로,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친근한 가사와 멤버들 특유의 감성이 담긴 멜로디 랩이 인상적이다. 250이 작곡, 래퍼 빈지노가 작사에 참여했다.
'ETA' 뮤직비디오는 '디토'와 'OMG'로 호흡을 맞췄던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메가폰을 맡았다. 신감독은 또 다른 타이틀곡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연출도 맡았다.
'ETA' 뮤직비디오는 뉴진스 멤버들이 파티장 안에서 친구의 남자친구가 낯선 여자에게 다가가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시작된다. 멤버들은 틈틈이 그의 동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친구에게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고, 분노한 친구가 차를 몰아 현장으로 달려가는 스토리로 이어진다. 노래의 강렬하고 빠른 비트에 맞춰 질주하는 자동차 씬은 영상의 속도감을 더해 보는 이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이와 함께 뉴진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도 눈길을 끈다. 노래마다 색다른 퍼포먼스로 보는 즐거움을 주는 뉴진스는 이번 'ETA' 안무에서 힙합 댄스와 저지클럽 댄스 동작을 접목해 자신들만의 힙함과 트렌디함을 담았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슈퍼샤이', 'ETA', '쿨 위드 유'를 비롯해 프롤로그곡 '뉴진스', 인터루드곡 '겟 업', 에필로그곡 'ASAP' 등 총 6곡이 담겼다.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 열풍이 예상된다. 선공개곡 '슈퍼샤이'는 이미 국내 주요 차트 '올킬'은 물론 세계 양대 팝 차트인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각각 59위, 66위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음반 선주문량은 172만장을 돌파하며 데뷔 1년 만에 세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이혜영 "왼쪽 폐 절반 잘라냈다"..2년 전 결혼기념일 폐암 판정
- 정우성, 혼인신고서 깜짝 공개..“저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겠어요?”
- '나는 자연인이다' 장병근 씨 결국 숨진 채 발견…예천 산사태에 부부 참변
- 서장훈 “내 재산 2조라고..생각보다 많지 않아” (돌싱포맨) [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