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색다른 4가지 버전 공개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리믹스 버전을 추가 공개하며 ‘Seven (feat. Latto)’ 열기를 이어 간다.
정국은 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첫 솔로 싱글 ‘Seven(세븐)’의 리믹스 버전을 추가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리믹스 음원은 Weekend Ver.인 ‘Island’ 믹스, ‘Nightfall’ 믹스, ‘Festival’ 믹스, ‘Lofi’ 믹스 등 총 4가지다.
지난 17일 공개된 Weekday Ver.의 리믹스가 정국과 함께 평일을 활기차게 보낸다는 의미에서 밝고, 경쾌한 사운드로 구성된 데 비해 이번 Weekend Ver.으로는 한층 뜨겁고 매혹적인 무드가 배가된 ‘Seven’을 만날 수 있다.
‘Island’ 믹스는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리믹스로, 아프로 팝(Afro pop) 리듬을 차용해 자유로운 무드를 느끼게 한다. ‘Nightfall’ 믹스는 스트링 라인과 피치카토(현을 손가락으로 튕기는 연주법)로 저물녘의 로맨틱함과 드릴(Drill) 장르의 어두움이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풍긴다.
‘Festival’ 믹스는 일몰 후 즐기는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강렬한 EDM 사운드와 펑키한 감성으로 표현한 리믹스다. ‘Lofi’ 믹스는 재즈 사운드와 힙합을 결합한 로파이 힙합(Lofi hiphop) 장르 기반의 리믹스로, 새벽의 어둑함이 깊이 자리 잡은 재즈바의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Seven’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가수의 곡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차트에 1위로 진입했고, 6일 연속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영국 BBC의 인기 토크쇼 ‘더 원 쇼’(The One Show)는 21일(현지 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국이 런던의 특별한 장소에서 라이브 무대를 펼치며 ‘더 원 쇼’에 출연한다”라고 정국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