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내티 유격수 크루즈 내야 어시스트 송구 161km 역대 최고 측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가 161km(99.8마일)로 측정됐다면 투수로 전향해도 손색없는 구속이다.
신시내티 레즈 유격수 엘리 데 라 크루즈는 MLB 사상 내야수로는 가장 빠른 송구를 측정했다.
야구 통계전문가 새라 랭스에 의하면 2015년 스태캐스트가 설치된 이후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가 153km(95마일) 이상으로 가장 많이 측정된 게 크루즈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로 나란히 4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LA=문상열전문기자]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가 161km(99.8마일)로 측정됐다면 투수로 전향해도 손색없는 구속이다.
신시내티 레즈 유격수 엘리 데 라 크루즈는 MLB 사상 내야수로는 가장 빠른 송구를 측정했다. 21일 홈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벌어진 SF 자이언츠전에서 161km의 볼을 홈에서 뿌려 주자를 아웃시켰다. 야구 용어로는 어시스트다.
0-2로 뒤진 자이언츠는 2사 1루서 루이스 마토스가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날렸다. 투아웃인 터라 1루 주자 윌머 플로레스는 전력 질주했다. 좌익수 윌 벤슨은 볼을 잡아 컷오프맨 유격수 크루즈에게 던졌다. 크루즈는 잔디에 있었다.
벤슨의 송구를 컷오프한 크루즈는 홈에 강하게 뿌렸다. 2015년 MLB 구장에 설치된 스태캐스트(Statcast) 속도에 의하면 161km로 측정됐다. 역대 가장 빠른 송구다.
이날 양 팀 투수로 가장 빠른 볼을 던진 게 SF 자이언츠 불펜의 마우리시오 로베라로 157km(97.4마일)이었다. 투수보다 더 빠른 구속이다.
지난 6월7일 LA 다저스전에 데뷔한 크루즈는 ‘파이브 툴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다. 강한 어깨, 총알 같은 타구 출구 속도, 빠른 발 등이 화제가 됐다.
크루즈는 지난 17일 밀워키 브루어스전에서 3루로 출장해 157.5km(97.9마일)을 측정해 스태캐스트 설치 후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로는 최고였다. 이를 4일 만에 자신이 경신한 것이다.
야구 통계전문가 새라 랭스에 의하면 2015년 스태캐스트가 설치된 이후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가 153km(95마일) 이상으로 가장 많이 측정된 게 크루즈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로 나란히 4회다. 타티스 주니어는 2021시즌 부상과 금지약물 복용으로 전 경기 결장했고, 올해부터 외야수다. 크루즈는 6월 7일에 데뷔해 37경기 측정이다.
현재 발목 부상 중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유격수 오닐 크루즈가 3회다.
전문가들은 피츠버그 유격수 오닐 크루즈가 복귀할 경우 두 크루즈의 내야수 어시스트 송구, 타구 출구속도, 주루플레이 등이 볼 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성은 같지만 형제는 아니다. 두 크루즈는 나란히 같은 중부지구로 한 시즌에 12차례 대결한다.
moonsy1028@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IVA 이수민 “‘음악의 신’에서 탁재훈이 섭섭하게 했다.. 서너 번 울어”
- ‘고대 출신’ 파일럿, 세계 미남대회서 최초 본상 쾌거.. 박수갈채 받은 ‘이 말’은?
- 간병인과 결혼하겠다는 시아버지, 유산상속을 둔 두 여자의 기싸움(부부스캔들)
- 보아, 과감한 ‘란제리룩 무대의상’에 “이 프로그램 하기 싫어” 반항심 폭주(‘댄스가수유랑
- 누적 1000대 자동차 판매왕 김민우 “故 허참 덕에 해고 면해. 잊지못할 고객”
- ‘17살 연하♥’ 미나, 50대에도 유연성+근력 실화? 남편은 “옆구리 살쪘다”고..
- 결혼 10주년 폐암선고 날벼락…이혜영, 거짓말같던 2년전 눈물의 추억 소환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나는 솔로’ 광수♥옥순, 깜짝 결혼 발표→럽스타그램 시작..
- 영업팀 주임 하주연→‘기자’ 조정린…잘 나가던 연예계 등지고 회사원이 된 ★들[SS연예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