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구하고 화재 진압한 버스기사 4인…카카오모빌리티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사회 곳곳에서 선행한 버스 기사 4인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부터 ESG 경영 일환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사회에 모범이 된 택시 기사들을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해 시상해 왔다.
누구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히어로즈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심사 후 제보한 대상자가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되면 제보자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사회 곳곳에서 선행한 버스 기사 4인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자는 버스 내에서 의식을 잃은 70대 승객을 심폐 소생술로 구조한 기사, 운행 중 발견한 화재 현장에 즉시 소화기를 들고 달려가 소방차 10대의 역할을 한 기사, 일본인 관광객이 잃어버린 800만원과 비행기표를 찾아 돌려준 기사, 1996년부터 20년 가까이 지역 사회에 기부를 이어온 기사 등 이웃에 모범이 되는 버스 기사 4인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부터 ESG 경영 일환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사회에 모범이 된 택시 기사들을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해 시상해 왔다. 이번에는 버스, 대리, 퀵·택배 기사 등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로 대상을 넓혔다.
그동안 '도로 위 히어로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단독으로 진행해왔으나 지난 6월부터 카카오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와 민간 구호 단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대상자 범위를 넓히고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대상자 선정이나 기금 운영과 관련해 보다 객관적이고 전문성 있는 기관과 협업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더 많은 사례를 발굴하고 사연을 상시적으로 제보 받기 위해 '도로 위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누구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히어로즈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심사 후 제보한 대상자가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되면 제보자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실장은 "모빌리티 업계 전체 종사자로 대상자를 확대하고 선행을 상시 제보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연 만큼 더 많은 영웅들의 사연이 알려지고 사회와 업계에 지속적인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베트남 경제사절단 동행
- 베트남 경제사절단 동행 카카오모빌리티, 현지 스타트업과 간담회
- 카카오모빌리티, 베트남 대기업과 기술·플랫폼 협력 논의
- 마약을 퀵서비스로?…카카오모빌리티 "이런 물건은 배송 안 됩니다"
- 카카오모빌리티, 베트남 페니카 그룹과 기술 협력 '맞손'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