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선주문 172만장… 음원·음반 싹쓸이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의 신보 '겟 업'이 선주문 172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미니 2집 '겟 업' 선주문량은 전날(20일)까지 총 172만장을 넘었다.
뉴진스는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미니 2집 '겟 업'을 발매한다.
이밖에도 또 다른 선공개곡이자 프롤로그 곡 '뉴진스', 인터루드 트랙 '겟 업', 에필로그 곡 'ASAP' 등이 수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공개곡 '슈퍼 샤이' 음원차트 1위 올킬
본 앨범 공개되면 차트 상위권 점령할 듯
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미니 2집 ‘겟 업’ 선주문량은 전날(20일)까지 총 172만장을 넘었다.
전작 대비 두 배 이상 껑충 뛴 수치다. 지난 1월 발매된 첫 싱글앨범 ‘OMG’는 약 80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이후 이 앨범은 꾸준히 사랑받으며 총 157만여장(6월 기준) 판매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앨범 ‘뉴진스’(New Jeans)와 싱글앨범 ‘OMG’에 이어 세 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할 전망이다. 어도어 측은 “나날이 강력해지는 글로벌 팬덤과 주류 팝 시장서 높아진 뉴진스의 위상을 고려하면 단일 음반 판매량 200만 장도 불가능하지 않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전했다.
음원차트는 뉴진스 천하다. 뉴진스의 선공개곡 ‘슈퍼 샤이’(Super Shy)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 ‘올킬’은 물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각각 59위, 66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 기세를 이어 본 앨범이 발매되면 뉴진스의 ‘커리어 하이’ 행보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뉴진스는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미니 2집 ‘겟 업’을 발매한다.
미니 2집 ‘겟 업’은 총 6곡으로 구성됐다. UK 개러지, 저지 클럽, 펑크, 하우스, R&B, 유로 팝 등 다양한 장르에 뉴진스만의 세련된 감성을 입혔다.
타이틀곡 3곡 중 2곡은 공개됐다. 청량하고 톡톡 튀는 ‘슈퍼 샤이’는 선공개곡으로, 몽환적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로 먼저 알렸다. 나머지 ‘ETA’는 최근 진행된 팬미팅서 선보였지만 아직 베일에 싸인 타이틀곡이다. 다만 ‘ETA’ 티저를 통해 질주감이 느껴지는 빠른 비트와 펑크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또 다른 선공개곡이자 프롤로그 곡 ‘뉴진스’, 인터루드 트랙 ‘겟 업’, 에필로그 곡 ‘ASAP’ 등이 수록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초등학생 아들 “왜 공부 안 해?” 폭행한 아빠 ‘집행유예’
- 맥너겟 떨어트려 화상 입은 소녀, 美법원 “10억원 배상해라” 판결
- 제자에 머리채 잡힌 초등교사…학부모 “싫어서 그랬겠지”
- 남양주 모녀 살해한 50대 남성…충남 보령서 검거됐다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학부모 전화에 소름 끼친다고"...숨진 교사 동료들의 제보
- '검은 무늬 등장'…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쑥쑥 성장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