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에 묻고 천우희가 답한다…'천우희 특별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써니' '한공주' '곡성' 등을 통해 배우 천우희의 발견과 성취, 그리고 도약을 만나는 시간이 마련됐다.
'천우희의 발견, 성취, 도약'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선정된 3편의 영화는 '써니'(2011) '한공주'(2013) '곡성'(2015)이다.
28일 '한공주', 29일 '써니', 30일 '곡성' 순으로 상영되는 '천우희 배우 특별전'은 전 회차에 걸쳐 상영 후 천우희 배우가 직접 참석하는 씨네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회차에 걸쳐 상영 후 천우희가 직접 참석하는 씨네토크 준비
'천우희 배우 특별전'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CGV신세계경기점에서 개최된다. 신세계백화점과 CGV가 공동 주최하고 나우무비가 기획한 이번 특별전은 작품마다 독창적인 캐릭터를 완성하며 선명한 흔적을 남겨온 배우 천우희의 대표작 3편을 엄선해 스크린에 선보인다.
'천우희의 발견, 성취, 도약'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선정된 3편의 영화는 '써니'(2011) '한공주'(2013) '곡성'(2015)이다. 뒤틀린 증오를 온몸으로 표현한 '써니'의 본드걸 상미는 대중들이 천우희를 기억하며 돌아보게 만든 작품으로 손꼽힌다.
끔찍한 사건을 겪은 소녀가 스스로를 치유하고 극복해 가는 과정을 묵묵하고 차분하게 담아낸 '한공주'는 천우희의 터닝포인트와 같은 작품이다. 감정의 굴곡을 얼굴 뒤로 감추며 담담하게 세상을 견디는 공주의 모습은 천우희를 통해 관객의 마음에 공진을 일으켰고, 이 영화로 천우희는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현실의 존재인지 허상인지 알 수 없는 무명이란 역할로 비밀스럽고 신비한 매력을 뽐낸 '곡성'은 제69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출품되며 세계무대에 천우희의 존재감을 드러낸 작품이다.
28일 '한공주', 29일 '써니', 30일 '곡성' 순으로 상영되는 '천우희 배우 특별전'은 전 회차에 걸쳐 상영 후 천우희 배우가 직접 참석하는 씨네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한공주' 상영 후에는 이수진 감독도 참석해 천우희 배우와 함께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천우희 배우 특별전'은 응모와 추첨을 통해 1인 2매의 관람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자주 찾는 점포를 '경기점'으로 설정)과 CGV 모바일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콘크리트 유토피아', 해외 영화제가 먼저 주목했다
- '명탐정 코난', 톰 아저씨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 일루미네이션 신작 '인투 더 월드', 2024년 1월 개봉
- 라이언 고슬링 "방탄소년단 지민, 켄의 기타를 받아줘!"
- '범죄도시 3', 온라인도 압도적…VOD 이용 점유율 74%
- '바비', 성공적인 출발…메타크리틱 '머스트 씨' 무비 선정
- 신혜선, 스릴러로 스크린 컴백…'타겟', 8월 30일 개봉
- 멈출 수 없는 흥행 '미션 임파서블 7', 200만 관객 돌파
- "바비는 뭐든 될 수 있어!" …바비', 오늘(19일) 개봉
- 부산국제영화제 "성공적 개최 위해 최선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