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수영간판 쑨양, 미모의 ‘리듬체조 여신’ 장더우더우와 결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지약물 복용으로 사실상 선수생활이 힘들어진 중국의 수영스타 쑨양(32)이 결혼 소식을 전했다.
쑨양은 20일 자신의 웨이보에 리듬체조 스타 장더우더우(26)와 웨딩 화보를 올려 결혼을 알렸다.
쑨양은 최근 내년 7월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에 출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쑨양의 아내 장더우더우는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으로 지난 2013년과 2015년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금지약물 복용으로 사실상 선수생활이 힘들어진 중국의 수영스타 쑨양(32)이 결혼 소식을 전했다.
쑨양은 20일 자신의 웨이보에 리듬체조 스타 장더우더우(26)와 웨딩 화보를 올려 결혼을 알렸다. 선남선녀 두 사람은 환한 미소로 결혼의 기쁨을 만끽하는 모습이다. 두 사람은 지난해 초 열애설이 불거졌고 1년6개월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중국 수영의 간판으로 불렸던 쑨양은 박태환의 라이벌로 국내에도 잘 알려졌다.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대회 2연패를 노리던 박태환을 제치고 자유형 4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바 있다.
그 후에도 런던과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총 3개의 금메달을 땄고 세계선수권대회에선 11차례 정상에 오르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지난 2019년 금지약물 양성반응으로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되며 위기를 맞았다. 지난 2021년6월 CAS는 4년3개월의 자격정지를 최종 결의했다.
최초 징계를 받은 2020년2월부터 소급적용으로 2024년 파리올림픽 참가는 가능하다. 쑨양은 최근 내년 7월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에 출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쑨양의 아내 장더우더우는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으로 지난 2013년과 2015년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했다.
배우 뺨치는 미모를 자랑하는 장더우더우는 ‘리듬체조 여신’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현재는 코치로 재직 중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IVA 이수민 “‘음악의 신’에서 탁재훈이 섭섭하게 했다.. 서너 번 울어”
- ‘고대 출신’ 파일럿, 세계 미남대회서 최초 본상 쾌거.. 박수갈채 받은 ‘이 말’은?
- 간병인과 결혼하겠다는 시아버지, 유산상속을 둔 두 여자의 기싸움(부부스캔들)
- 보아, 과감한 ‘란제리룩 무대의상’에 “이 프로그램 하기 싫어” 반항심 폭주(‘댄스가수유랑
- 누적 1000대 자동차 판매왕 김민우 “故 허참 덕에 해고 면해. 잊지못할 고객”
- ‘17살 연하♥’ 미나, 50대에도 유연성+근력 실화? 남편은 “옆구리 살쪘다”고..
- 결혼 10주년 폐암선고 날벼락…이혜영, 거짓말같던 2년전 눈물의 추억 소환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나는 솔로’ 광수♥옥순, 깜짝 결혼 발표→럽스타그램 시작..
- 영업팀 주임 하주연→‘기자’ 조정린…잘 나가던 연예계 등지고 회사원이 된 ★들[SS연예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