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남서울본부, 장애인 자립지원과 ESG 경영실천 위한 ‘굿사이클링 캠페인’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 남서울본부(본부장 백우기)는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 자원순환 및 환경보전을 통한 ESG 경영실천을 위해 사회적기업인 굿윌스토어와 협업, '굿사이클링 캠페인(Good Cycling)'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굿사이클링은 굿윌스토어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로 쓰지 않는 물품의 재활용으로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환경을 보호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굿사이클링은 굿윌스토어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로 쓰지 않는 물품의 재활용으로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환경을 보호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전 남서울본부 전 사업소의 직원 123명이 참여하여 개인 소장물품 1,307점, 약 322만원 상당을 7월 14일 굿윌스토어에 기증하였으며, 기증된 물품은 장애인 직원들을 통해 상품화 과정을 거쳐 전국 굿윌스토어 지점에서 판매되고, 수익은 장애인 급여와 복지에 쓰일 예정이다.
백우기 남서울본부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과 탄소 저감 등 환경보호에 일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책임감 있는 자세로 ESG 경영실천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 폭행 양천구 초등생 부모 '선생님에 용서 빌고 싶다'…논란 확산에 언론사에 전해와
- 소방서 앞 불법주차된 고급승용차…'소방관이 신고 막고 짐 실어줘' 차주 누구이기에?
- 이준석, '서초구 초등교사 사망'사건 두고 '추태 부리지 말자'…정쟁화 경고
- '담배 피웠냐?'…10대 딸 폭행하고 폭언한 아빠, 석방됐다
- '상추 리필 요청' 사장님은 눈물…손님은 '눈치'…삼겹살집 무슨 일?
- '시체냄새 난다' 신고에 가보니…20대 여성 살던 집 '쓰레기 소굴'
- 흑인 오페라가수, 독일 지하철서 인종차별…법원서 첫 배상판결
- 넷플릭스, 9.99달러 요금제 사라진다
- '걸리면 여자도 팹니다'…흡연 이웃 향한 '살벌한' 경고
- MC몽, 백현·카이 영입설… 녹취록 공개에 '그냥 참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