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같은 대형마트...이마트 ‘더 타운몰 킨텍스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경기 고양시 일산 지역 랜드마크 쇼핑몰 '더 타운몰 킨텍스점(사진)'으로 2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매장 면적만 2만6446㎡(8000평)에 달하는 이마트 최대 규모 점포이며, 2020년 5월 월계점, 올해 3월 연수점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하는 '몰 타입 이마트'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점 매장만 기존 4배인 98개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경기 고양시 일산 지역 랜드마크 쇼핑몰 ‘더 타운몰 킨텍스점(사진)’으로 2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매장 면적만 2만6446㎡(8000평)에 달하는 이마트 최대 규모 점포이며, 2020년 5월 월계점, 올해 3월 연수점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하는 ‘몰 타입 이마트’ 모델이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전문점을 포함, 1만3223㎡(약 4000평)이 넘는 대규모 체험형 몰을 결합시켰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의 가장 큰 특징은 최대 규모의 테넌트 시설과 기존 이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아트리움’, ‘라이브러리 휴식공간’ 등 총 330㎡(약 100평)이 넘는 문화·휴게 공간이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의 총 매장면적은 2만6446㎡(약 8000평)으로, 트레이더스가 8595㎡(약 2600평), 테넌트(임대 매장)와 전문점이 이전 대비 약 95% 늘어난 1만7851㎡(약 5400평)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기존의 알뜰 장보기 수요는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주축이 되며, 새롭게 들어서는 562㎡(170평) 규모의 노브랜드 매장 등을 통해 소단량 장보기 수요까지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매장 구성을 확 바꾼 이번 변신은 지역 상권과 고객 욕구를 면밀하게 분석한 데 따른 것이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 핵심 상권은 일산 지역과 경기 파주·김포시 일부 지역 등으로 매우 넓다. 핵심 상권 내 인구만 110만명에 달한다. 반면 오래 전 개발이 진행됐던 1기 신도시여서 대다수의 쇼핑시설이 노후화한 상태다.
이를 감안, 이마트는 일산 지역에 부족했던 트렌디한 맛집과 재미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쇼핑몰로 킨텍스점을 리뉴얼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에는 기존 테넌트 매장의 4배로 늘어난 총 98개에 달하는 식음료(F&B), 엔터테인먼트, 리빙·라이프스타일 테넌트 등이 입점돼 있으며, 그중 일산 지역 내 최초로 들어서는 매장만 34곳이다.
특히 F&B에 대규모로 투자, 총 32곳·1300평 규모로 다양한 맛집과 식음 시설이 들어선다. 이마트 리뉴얼 점포 중 최다 브랜드, 최대 규모다.
신주희 기자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서 없다던 서이초 교사 일기장에 '갑질' 내용 남겼다
- 학생에 폭행 당해도 ‘아동학대’ 신고때문에…“교사 생활지도엔 면책권 부여해야”
- 송지효, 전 소속사 정산금 9억 아직도 못 받아
- “학부모 전화, 소름 끼친다고” 서이초 동료 교사가 폭로한 생전 대화
- 한기범 "두 아들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아내 "인생 참 힘들다"
- 부하 극단선택 내몬 ‘폭언’ 경찰 간부…법원 “정직 2개월 정당”
- 박준금 "목주름 시술 후기 난리…병원 알려달라고 몇통씩 전화 와”
-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언 고슬링에게 특별한 기타 선물 받았다
- 직장 상사만 꼰대 아니다…Z세대 “동료도 꼰대”
-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집중호우 피해 지원금 4억 2600여만원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