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통일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오늘(21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오늘 청문회에서는 김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능력 등에 대한 질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외통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가 국회 자료제출 요구에 협조하지 않아 정상적인 청문회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이어서 청문회 파행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오늘(21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오늘 청문회에서는 김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능력 등에 대한 질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김 후보자의 대북관을 두고 여야가 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야권은 김 후보자가 과거 저서와 기고,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정은 정권 타도', '남북관계는 적대관계' 등을 주장한 점을 들어 극우적 시각의 부적격 인물이라고 비판해왔습니다.
외통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가 국회 자료제출 요구에 협조하지 않아 정상적인 청문회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이어서 청문회 파행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김 후보자는 2010년부터 성신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통일비서관과 외교부 인권 대사 등을 지냈습니다. 윤석열 정부에선 지난 2월 통일부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을 맡았습니다.
#김용호 #통일부장관 #인사청문회
https://www.youtube.com/watch?v=tafbi3Sor6E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진아 기자 (jina9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물이 가슴까지 차오릅니다” 보고하자 “그냥 수색해”
- 소방대응단 수색 장면 보니…더욱 안타까운 해병대 사망 사고
- “우리 관할 아니어서” 재난상황 공유도 안 한 청주시
- 통합 재건축 vs 리모델링, 1기 신도시의 선택은? [창+]①
- ‘오송 지하차도’ 빈소마다 배치된 공무원…‘취재 감시’ 임무? [취재후]
- [영상] 도로가 ‘펑’하고 폭발…“1명 사망·48명 부상”
- 20대 교사 숨진 채 발견…애도물결 속 진상규명 촉구
- [단독] 야산에, 강변에…흔적도 없이 숨진 아기 32명 또 확인
- [단독] 이화영 “방북비용 보고하자 이재명 ‘알았다’ 대답”…직접 ‘뇌물’도 검토
- ‘중복’ 폭염 계속…내일부터 다시 장맛비 [930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