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제5차 일터혁신 사례 공유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일터혁신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3년 제5차 일터혁신 사례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산업 안전과 중대재해처벌법, 안전 문화 구축의 원스톱 컨설팅'을 주제로 내걸었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일터혁신 컨설팅사업으로 일터는 안전해야 한다는 인식 제고와 실천이 확산되도록 현장 근로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일터혁신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3년 제5차 일터혁신 사례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산업 안전과 중대재해처벌법, 안전 문화 구축의 원스톱 컨설팅'을 주제로 내걸었다. 수원축산농협과 화성코스메틱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권혁 부산대 교수, 조성재 한국노동연구원 박사, 최원창 안전보건공단 부장이 참여한 토론이 이어졌다.
수원축산농협은 안전보건 관리체계 및 의무이행사항 정립 후 작업발판 설치, 가로막 설치, 안전표지 부착 등 유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화성코스메틱은 안전보건관리 매뉴얼 구축, 안전교육계획 수립, 안전교육의 정량적 평가로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시켰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일터혁신 컨설팅사업으로 일터는 안전해야 한다는 인식 제고와 실천이 확산되도록 현장 근로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첨단산업 특화단지 7곳 지정…2042년까지 민간 614兆 투자
- 한국로슈진단 '디지털병리' 구독모델로 병원 보급 확산
- 몸 낮춘 전기차, 할인 경쟁 불붙었다
- '패키징이 곧 반도체 경쟁력'…내달 24일 첨단 패키징 기술 미래 포럼 개최
- 냉장고 문 달기 사업 내달 개시…대형마트·편의점 '온도 차'
- [신차드라이브]렉서스 5세대 RX…“하이브리드 SUV 끝판왕”
- “티끌 모아 생활비에 보태요”... MZ세대 온라인 부업에 뛰어들다
- “토마토가 사람 잡네”…인도서 또 강도 살인
- “죠스가 나타났다”…미 플로리다 해변에 상어 출몰
- '바비'가 탐낼 비주얼…핑크 소스 듬뿍 햄버거 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