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QV·나무증권 MTS 내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기본으로 타사 계좌를 연동함으로써 차별화된 계좌 분석이 가능하다.
NH계좌분석은 투자수익, 입출금 내역, 배당·이자 지급 현황 등 자산 변동과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제공한다.
계좌유형 측면에서는 종합매매, 연금, DC, IRP 등 계좌유형별로 투자 비중 및 자산배분 현황 분석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NH투자증권은 QV·나무증권 MTS 내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NH계좌분석은 투자수익, 입출금 내역, 배당·이자 지급 현황 등 자산 변동과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제공한다.
원하는 기간별로 분석하여 자산 변화의 추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각 계좌별로도 분석이 가능하다. 배당, 이자, ELS 수익 상환금 등의 금융 자산에 대한 현금흐름도 포함해 제공한다.
수익률 비교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계좌의 과거 수익률을 이용, 고객만의 지수를 만들어 각종 주가지수나 주식, ETF, 펀드의 수익률과 비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백테스팅) 기능을 제공한다.
자산배분 현황 분석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및 타사 계좌의 자산배분 현황을 기초자산, 계좌유형별로 제공하며 맞춤형 포트폴리오로 나의 자산배분 현황과 비교 가능하다.
기초자산 측면에서는 투자상품의 기초자산별로 투자 비중 및 자산배분 현황을 분석할 수 있다. 계좌유형 측면에서는 종합매매, 연금, DC, IRP 등 계좌유형별로 투자 비중 및 자산배분 현황 분석이 가능하다.
보유 상품 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국내외 주식 종목에 대한 분석 콘텐츠를 제공하며, 각 개별 종목의 상세 분석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식 포트폴리오에 대한 개괄적 분석도 가능하다.
ETF, ELS, 원화·외화채권, RP, 발행어음 등에 대한 정보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LS는 기초 자산 종합 현황 및 기초 자산에 대한 위험 수준 분석 등 상세정보를, 원화·외화채권은 이자 현금흐름을 통해 과거와 미래의 채권 이자 수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만기 및 등급별 투자비중 등 상세한 채권 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게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NH투자증권은 ‘나의 자산진단’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양질의 경제콘텐츠로 금융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풍부한 고객이 증가하는 국면에 고객의 자기주도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인프라를 마련하여 금융플랫폼의 경쟁력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학부모 전화에 소름 끼친다고"...숨진 교사 동료들의 제보
- 전국 폭염 속 최대 40mm 소나기…주발부터 다시 '장마'
- “친구가 위험하다” 신고 후…60대 엄마·30대 딸 숨져 있었다
- '검은 무늬 등장'…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쑥쑥 성장 중'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성병 진단 받고도 성관계한 20대…피해여성은 완치 불가
- '중복' 맞아 전국 33도 이상 무더위…일부 지역선 소나기[오늘날씨]
- 대장암 투병 끝 하늘로…故 청림 발인식 21일 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