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내일채움공제’ 모바일 상담으로 가입 편의성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올해 신규 출시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예정)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사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올해 신규로 출시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상품의 업종 및 소득 요건 등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고객에게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해야 할 것"이라며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내일채움공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가입요건 등의 사전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출시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안내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올해 신규 출시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예정)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사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요상담 분야는 △가입요건 등 공제사업 안내 △청약 문의 △해지 및 만기금 안내 등이다. 내일채움공제 콜센터 서비스도 연계하고 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내일채움공제는 카카오톡 채널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내일채움공제 상징캐릭터인‘채움이’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홍보를 위한 활동도 강화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올해 신규로 출시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상품의 업종 및 소득 요건 등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고객에게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해야 할 것”이라며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내일채움공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가입요건 등의 사전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2020년에 개설한 내일채움공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인 내일채움공제 고객센터는 지난달 기준 가입자가 3만5000명에 이르며 총 3만4400건 이상의 고객 상담을 실시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학부모 전화에 소름 끼친다고"...숨진 교사 동료들의 제보
- 전국 폭염 속 최대 40mm 소나기…주발부터 다시 '장마'
- “친구가 위험하다” 신고 후…60대 엄마·30대 딸 숨져 있었다
- '검은 무늬 등장'…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쑥쑥 성장 중'
- “일기장에 갑질 내용 있었다”…‘극단 선택’ 교사 사촌오빠 주장 보니
- 성병 진단 받고도 성관계한 20대…피해여성은 완치 불가
- '중복' 맞아 전국 33도 이상 무더위…일부 지역선 소나기[오늘날씨]
- 대장암 투병 끝 하늘로…故 청림 발인식 21일 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