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데뷔 1주년 앞두고 신보 '겟 업' 발매…신드롬 이어갈까

임지우 2023. 7. 21.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1주년을 맞은 뉴진스가 새 음반 '겟 업'(Get Up)으로 '뉴진스 열풍'을 이어간다.

21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은 뉴진스의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1시 발매된다.

'겟 업'은 지난 20일까지 선주문량 172만장을 기록하며 데뷔 음반 '뉴진스'와 싱글 'OMG'에 이어 뉴진스의 세 번째 밀리언셀러 음반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주문량 172만 장…세 번째 밀리언셀러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데뷔 1주년을 맞은 뉴진스가 새 음반 '겟 업'(Get Up)으로 '뉴진스 열풍'을 이어간다.

21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은 뉴진스의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1시 발매된다.

올해 1월 발매한 싱글 'OMG' 이후 반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새 음반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쿨 위드 유'(Cool with You), 'ETA'를 비롯해 '뉴진스'(New Jeans), '겟 업', 'ASAP' 등 6곡이 담겼다.

뉴진스는 이번 음반에서도 전작에서 선보였던 트렌디하면서도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의 특색을 이어간다.

최근 유행하는 저지 클럽 비트와 멤버들의 몽환적인 음색이 어우러진 선공개곡 '슈퍼 샤이'는 발매 첫 주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자체 최고 순위인 66위로 진입하는 등 또 한 번의 '뉴진스 신드롬'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날 정식 공개되는 또 다른 타이틀곡 'ETA'에서는 라틴 힙합의 한 범주인 파벨라 펑크 장르에 도전한다.

데뷔곡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의 프로듀싱을 맡아 뉴진스 인기의 주역 중 하나로 꼽히는 프로듀서 250이 이 곡의 작곡을 맡았으며 래퍼 빈지노가 작사에 참여했다.

이 외에도 '겟 업', 'ASAP' 등의 수록곡을 통해 UK 개라지, 하우스, 알앤비, 유로 팝 등 다양한 장르로 녹여낸 뉴진스만의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지난해 데뷔 당시 별다른 콘셉트 사진이나 티저 영상 없이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는 이색적인 홍보 방식으로도 이목을 끌었던 뉴진스는 이번 음반에서도 수록곡 6곡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파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지난 20일 공개된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출연했던 배우 정호연과 홍콩 스타 배우 량차오웨이(양조위)가 등장해 화제가 됐다.

'겟 업'은 지난 20일까지 선주문량 172만장을 기록하며 데뷔 음반 '뉴진스'와 싱글 'OMG'에 이어 뉴진스의 세 번째 밀리언셀러 음반이 됐다.

wisefool@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