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7개 제품군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는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7개 제품군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 및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쿠쿠는 총 7개 제품군 23개 모델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모델로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쿠는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7개 제품군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 및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제정됐다.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 저탄소 및 탄소중립 제품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올해 쿠쿠는 총 7개 제품군 23개 모델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모델로 인정받았다. '에너지 위너상'에는 쿠쿠전자음식물처리기(2개)와 식기세척기(1개), 전기레인지(4개)가 선정됐다. 쿠쿠홈시스 대용량 얼음 정수기(1개), 냉온정수기(2개), 공기청정기(12개)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쿠쿠는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100℃ 끓인물 정수기' '버블 8비데'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쿠쿠 밥솥은 무려 300여 개 모델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는 총 100개 이상 모델이 한국에너지공단의 1등급 가전으로 등록돼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첨단산업 특화단지 7곳 지정…2042년까지 민간 614兆 투자
- 금융위, 가상자산 규율 체계 검토... 글로벌 동향 살핀다
- '반도체 경쟁력 패키징이 좌우한다'…내달 24일 첨단 패키징 기술 미래 포럼 개최
- 로완, 치매 디지털치료제로 초고령사회 일본 진출
- 주먹만 한 우박이 “쿵쿵쿵”…이탈리아서 110명 부상
- 삼성 '갤럭시 언팩' 서울광장 행사 취소…코엑스에서만 진행
- 서울시, '아동급식카드'로 편의점에서 간식 구매 가능...앱 결제도 확대
- 기아, 카니발·EV6 등 美 JD파워 만족도 7개 차종 '1위'
-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핸디소프트, 클라우드·데이터·AI 협력 강화···수주 본격화
- “1조 4000억원” 美 파워볼 역대급 '잭팟' 당첨자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