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미드필더 정우영, 사우디아라비아 알칼리즈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미드필더 정우영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소속의 알칼리즈는 20일(한국시각)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정우영은 한국 축구대표팀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했으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K리그행 가능성도 거론됐엇지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가대표 미드필더 정우영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소속의 알칼리즈는 20일(한국시각)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정우영은 한국 축구대표팀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했으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정확한 킥과 공수 조율 능력을 갖췄다. A매치 통산 72경기에서 3골을 기록 중이다.
지난 2018년 카타르 알사드에 입단했던 정우영은 최근 계약이 만료돼 새로운 팀을 찾았다. K리그행 가능성도 거론됐엇지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게 됐다.
한편 알칼리즈는 지난 시즌 사우디 프로페셔널리그에서 16개 팀 중 14위를 기록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