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영등포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성황리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진행중인 '2023년 영등포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마감 결과 10대 1 이상의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성황리에 모집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청, 우리은행(영등포구청지점)과 함께 진행하는 해당 공모전은 영등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초기 창업자나 소재지가 해당 지역인 청년을 대상으로한다는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와 3년이하 초기 창업자들이 지원하여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진행중인 ‘2023년 영등포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마감 결과 10대 1 이상의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성황리에 모집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청, 우리은행(영등포구청지점)과 함께 진행하는 해당 공모전은 영등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초기 창업자나 소재지가 해당 지역인 청년을 대상으로한다는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와 3년이하 초기 창업자들이 지원하여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본 공모전의 접수는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아이디어형과 소셜벤처형으로 구분하여 향후 평가등을 거쳐 최종 8월내 8개팀 내외를 선발 완료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팀은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1:1 전문 멘토링 △IR피치덱 제작 △모의 IR데이 및 1인당 사업화 지원금 최고 2000만원 지원△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프로그램 연계등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영등포구의 청년 창업지원 정책과 서울창조경제혁센터의 자치구 창업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결합한 ‘영등포구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23년 대표 자치구 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특화되어 성과가 기대된다.
상세 공모전 진행과 선발된 기업관련 소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 폭행 양천구 초등생 부모 '선생님에 용서 빌고 싶다'…논란 확산에 언론사에 전해와
- 소방서 앞 불법주차된 고급승용차…'소방관이 신고 막고 짐 실어줘' 차주 누구이기에?
- 이준석, '서초구 초등교사 사망'사건 두고 '추태 부리지 말자'…정쟁화 경고
- '담배 피웠냐?'…10대 딸 폭행하고 폭언한 아빠, 석방됐다
- '상추 리필 요청' 사장님은 눈물…손님은 '눈치'…삼겹살집 무슨 일?
- '시체냄새 난다' 신고에 가보니…20대 여성 살던 집 '쓰레기 소굴'
- 흑인 오페라가수, 독일 지하철서 인종차별…법원서 첫 배상판결
- 넷플릭스, 9.99달러 요금제 사라진다
- '걸리면 여자도 팹니다'…흡연 이웃 향한 '살벌한' 경고
- MC몽, 백현·카이 영입설… 녹취록 공개에 '그냥 참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