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맨유에 모든 것 바친다" 오나나, 5년 계약으로 맨유 이적...등번호 24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했다.
맨유는 2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나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어 오나나는 "맨유는 놀라운 골키퍼들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나만의 유산을 만들기 위해 구단에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나는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다시 함께할 수 있는 기회에 흥분하고 있고, 팀의 성공을 위해 내 역할을 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했다.
맨유는 2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나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8년 6월까지이며, 옵션에 따라 1년 더 연장할 수 있는 조건이 포함되어 있다.
오나나는 “맨유에 입단하는 것은 엄청난 영광이다. 나는 평생 많은 장애물을 극복했고, 이 순간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올드 트래포드에서 우리의 목표를 지키고 팀에 기여하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 될 것이다. 이것은 내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다”라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나나는 “맨유는 놀라운 골키퍼들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나만의 유산을 만들기 위해 구단에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나는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다시 함께할 수 있는 기회에 흥분하고 있고, 팀의 성공을 위해 내 역할을 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맨유의 풋볼 디렉터 존 머터우는 “오나나는 맨유의 새로운 골키퍼가 되기 위해 우리가 선택한 최고의 선택이었다. 기술적인 특성이 우리의 기준과 정확하게 일치했다. 커리어 전반적으로 성공을 거둔 오나나는 우리가 팀 내에서 구축하고 있는 위닝 멘탈리티를 더욱 굳세게 할 것이다. 그는 이미 세계 최고의 골키퍼 중 하나이며, 우리는 그가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다고 믿는다”라며 오나나에 대해 기대감을 드러냈다.
맨유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골키퍼 영입을 계획했다. 다비드 데 헤아와의 재계약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은 끝에 데 헤아가 떠나기도 했고, 텐 하흐 감독이 원하는 유형의 골키퍼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최후방에서부터 공격을 전개하길 원하는 텐 하흐 감독은 골키퍼에게도 어느 정도의 빌드업 능력을 요구했고, 이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들을 찾기 시작했다.
오나나는 텐 하흐 감독의 기준에 부합한 선수다. 상대의 압박에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공을 전개하는 데에 능숙하다. 또한 아약스 시절 텐 하흐 감독의 지도를 받았던 만큼 텐 하흐 감독의 스타일에도 이미 적응이 되어 있는 골키퍼다. 맨유가 오나나를 데려온 이유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