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덕의 요즘대세] ‘초통령’ 허팝, 인기비결은 선한 영향력…사회에 긍정적인 변화 만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허팝은 호기심을 해결하는 실험 크리에이터다.
그러나 실험왕 허팝도 실패하는 모습에서 오히려 유저들의 호기심과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더하게 됐다.
실험 키트, 책, 굿즈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디즈니랜드와 같은 '허팝랜드'를 세우는 것이 그의 최종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41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허팝은 호기심을 해결하는 실험 크리에이터다.
그는 유치원생부터 5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초통령’으로 불린다. 초등학생들이 유재석은 몰라도 허팝은 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영향력이 상당하다.
허팝이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해외 여행경비를 모으기 위해서다. 낮에는 택배 일을 했고 야간에 독특한 실험물을 촬영하고 편집하기 시작했다.
‘종이비행기로 수박 만들기’, ‘철판 아이스크림 만들어 먹기’등 어린 시절 차마 시도 하지 못한 독특한 콘텐츠들은 10대들, 특히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모았다. 헬륨 풍선들을 연결한 패러글라이딩 만들기, 학교 교실을 볼풀공으로 가득 채워 넣기 등의 콘텐츠도 호기심을 자극했다.
모든 실험이 성공할 수는 없다. 실험에 실패한 콘텐츠도 공개했다. 대략 콘텐츠 중 30% 정도가 실패한다. 그러나 실험왕 허팝도 실패하는 모습에서 오히려 유저들의 호기심과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더하게 됐다.
허팝은 ‘기부왕’, ‘기부중독’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선한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착한 행동을 하는 시민에게 선물을 주는 ‘행동대장’ 콘텐츠, 소액 기부자에게 달력을 보내는 이벤트를 펼쳤고 강원도 산불 화재 때는 1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어린이 유저들이 주로 보는 콘텐츠 특성상 허팝의 기부는 시청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상의 댓글에는 “저도 소액이지만 기부하고 왔다”, “허팝을 따라서 기부에 동참했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제 허팝은 ‘허팝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며 그의 경계를 더욱 넓히고 있다. 실험 키트, 책, 굿즈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디즈니랜드와 같은 ‘허팝랜드’를 세우는 것이 그의 최종 목표다.
택배 운전사에서 유튜브 스타로, 그리고 이제는 자신의 영향력을 선한 목적으로 활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허팝의 여정은 계속될 것이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CIVA 이수민 “‘음악의 신’에서 탁재훈이 섭섭하게 했다.. 서너 번 울어”
- 누적 1000대 자동차 판매왕 김민우 “故 허참 덕에 해고 면해. 잊지못할 고객”
- 영업팀 주임 하주연→‘기자’ 조정린…잘 나가던 연예계 등지고 회사원이 된 ★들[SS연예프리
- ‘나는 솔로’ 광수♥옥순, 깜짝 결혼 발표→럽스타그램 시작..
- ‘17살 연하♥’ 미나, 50대에도 유연성+근력 실화? 남편은 “옆구리 살쪘다”고..
- ‘고대 출신’ 파일럿, 세계 미남대회서 최초 본상 쾌거.. 박수갈채 받은 ‘이 말’은?
- 결혼 10주년 폐암선고 날벼락…이혜영, 거짓말같던 2년전 눈물의 추억 소환
- 박준금, 난리 난 ‘목주름 시술’ 후기..“병원 알려달라고 몇통씩 전화 와”(‘매거진준금’)
- 보아, 과감한 ‘란제리룩 무대의상’에 “이 프로그램 하기 싫어” 반항심 폭주(‘댄스가수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