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서 금·은·동 10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이 유명 국제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2023'에서 금상 2개, 은상 7개, 동상 1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일기획 본사와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다이렉트 부문 금상 등 6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칸 라이언즈, 원쇼, D&AD 어워드 등에 이어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자회사인 아이리스가 벤틀리와 진행한 '아트 인 모션' 캠페인도 은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제일기획이 유명 국제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2023’에서 금상 2개, 은상 7개, 동상 1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일기획 본사와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다이렉트 부문 금상 등 6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칸 라이언즈, 원쇼, D&AD 어워드 등에 이어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똑똑 캠페인은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 뒤 아무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하기 힘든 상황임을 알리면 신고자의 휴대전화에 ‘보이는 112’ 접속 링크를 발송해 최적의 초동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아트 프로젝트’ 캠페인은 콜라보레이션 & 파트너십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Z세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에 착안해,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갤럭시 북을 꾸밀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제일기획 자회사 맥키니가 미국의 유명 피자 브랜드 ‘리틀 시저스’와 진행한 ‘씬 크러스트 썸머’ 캠페인도 금상을 수상했다. 캠페인은 피자의 기적을 선사하는 호수에 대한 이야기를 재치 있는 방식으로 풀어내며 리틀 시저스가 새로 출시하는 씬 크러스트 피자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제일기획 자회사인 아이리스가 벤틀리와 진행한 ‘아트 인 모션’ 캠페인도 은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벤틀리가 커스텀 슈즈 업계 리더인 ‘더 서전’과 손을 잡고 벤틀리의 특별한 차량과 함께 한정판 스니커즈를 선보였다. 특히 제일기획은 벤틀리, 더 서전과 함께 아트 인 모션 캠페인 내용 중심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1957년 창설된 뉴욕페스티벌은 권위가 높은 국제 광고제 중 하나이다. 올해는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출품한 다양한 작품들이 31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극단선택’ 서이초 교장 “1학년 담임은 본인 희망”…유족은 “갑질”
- 홍석천, 덱스 볼에 뽀뽀 해명…“미리 양해 구했다, 오해하지 말길”
- “1만→3만→5만→9만원, 실화냐” 망한줄 알았는데…삼성도 꽂혔다
- 교도소 들어간 유명 래퍼, 스스로 위 아래 입술 꿰맸다…“도대체 왜”
- '피지컬:100' 출연 '럭비 피지컬 괴물'…성폭행 징역 7년
- '나는솔로' 15기 결혼 커플은 광수·옥순…"15일 만에 확신"
- 송혜교,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대상…하정우&수지 주연상, 유재석&주현영 예능인상 수상
- 방탄소년단 정국, 英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 출연
- 치과의사 이수진 "물방울 레이저로 6억 빚 3개월 만에 청산"
- ‘갈비뼈 사자’ 청주로 오더니 몰라보게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