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투자자문사 "올해 하반기 경기침체 전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네먼 최고투자책임자는 현지시간 2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로부터 명확성을 더 얻을 때까지 증시 과열이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우려되는 랠리가 펼쳐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너무 집중됐다"며 "기업실적의 관점에서 완벽을 반영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호네먼 최고투자책임자는 "어제 실적에 대한 실망감으로 하락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며 "우리는 이번 랠리를 믿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경제 전망이 현재 가격에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며 "조금 더 조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호네먼 최고투자책임자는 "여전히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자들이 완벽한 연착륙에 성공할 수 있다는 데 대해 너무 낙관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경제적 관점에서 올해 하반기가 우려된다"며 "강화된 대출 조건과 긴축적 통화정책은 항상 뒤늦게 영향을 미친다"고 경고했습니다.
호네먼 최고투자책임자는 "보통 그 후에 경기침체가 발생한다"며 "따라서 올해 하반기나 내년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그런데 시장은 이를 반영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 추가 가격 인하 시사…하반기 마진율 우려에 테슬라 주가 10%↓ [글로벌 뉴스픽]
- "계산대에 손바닥 대니 결제 끝"…아마존 법칙 바꾼다
- 美, 러시아 자금줄 차단…120여 기업·개인 제재
- "실적에 울고 웃다"…뉴욕 증시 혼조 마감
- [오늘의 날씨] '중복' 전국 33도 찜통더위…서울 미세먼지 나쁨
- '경기 침체 곧 온다'…美 경기선행지수 15개월째 하락
- TSMC, 美 애리조나 공장가동 밀렸다…애플도 '난감'
- 구글 'AI 기자' 만든다…"NYT 등 시연"
- 日, 올해 인플레 전망 2.6%로 상향…성장 전망↓
- 전국 아파트값 1년 6개월 만에 상승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