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비’ 수식어 가수 청림, 대장암 투병 끝 37세로 사망
박효실 2023. 7. 21.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로 활동했던 청림이 37세의 젊은 나이로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20일 유족에 따르면 청림은 지난 19일 지병인 대장암으로 사망했다.
2009년에 음반 '스텝'(STEP)을 내며 가수로도 활동했고, SBS 드라마 '드림', '웃어요, 엄마' 등에 출연하며 연기도 병행했다.
근육질 몸의 댄스가수이자 배우로도 활약해 '제2의 비'라는 수식어가 붙은 바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가수 겸 배우로 활동했던 청림이 37세의 젊은 나이로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20일 유족에 따르면 청림은 지난 19일 지병인 대장암으로 사망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한국 무용을 전공한 그는 2004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로 데뷔했다.
2009년에 음반 ‘스텝’(STEP)을 내며 가수로도 활동했고, SBS 드라마 ‘드림’, ‘웃어요, 엄마’ 등에 출연하며 연기도 병행했다.
근육질 몸의 댄스가수이자 배우로도 활약해 ‘제2의 비’라는 수식어가 붙은 바 있다.
빈소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3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1일 오전 9시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나는 솔로’ 광수♥옥순, 깜짝 결혼 발표→럽스타그램 시작..
- 결혼 10주년 폐암선고 날벼락…이혜영, 거짓말같던 2년전 눈물의 추억 소환
- ‘17살 연하♥’ 미나, 50대에도 유연성+근력 실화? 남편은 “옆구리 살쪘다”고..
- CIVA 이수민 “‘음악의 신’에서 탁재훈이 섭섭하게 했다.. 서너 번 울어”
- 네이마르 이어 음바페와도 화기애애 훈련, 아직은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이강인의 PSG 적응기…프
- ‘고대 출신’ 파일럿, 세계 미남대회서 최초 본상 쾌거.. 박수갈채 받은 ‘이 말’은?
- 보아, 과감한 ‘란제리룩 무대의상’에 “이 프로그램 하기 싫어” 반항심 폭주(‘댄스가수유랑
- 한기범 “父·남동생, 심장마비로 떠나..나도 대동맥이 터져서 죽는다고 하더라”(‘특종세상’)
- ‘예능대부’ 이경규, 유튜브 진출..‘마라맛 입담’ 예고(예능대부갓경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