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빌 게이츠가 수집” 김종국, 백자 달항아리 자태에 감탄 (관출금)[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RM)과 빌 게이츠가 수집하는 백자 달항아리가 공개됐다.
이어 보물 제1437호 백자 달항아리를 발견했다.
백자 달항아리는 보름달처럼 크고 둥글게 생긴 조선 후기 도자문화의 대표 유물.
이에 멤버들은 의자에 앉아 달멍을 시도하며 백자 달항아리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방탄소년단(RM)과 빌 게이츠가 수집하는 백자 달항아리가 공개됐다.
7월 20일 방송된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에서는 세상에 공개되지 않은 대한민국의 모든 보물이 모여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수장고 내 보존과학실'을 파헤쳤다.
이날 멤버들은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실을 찾아 조선시대 백자를 구경했다.
미미와 이이경은 "요즘 파는 거랑 비슷하다", "옛날에 어떻게 이런 기술이 있었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보물 제1437호 백자 달항아리를 발견했다. 백자 달항아리는 보름달처럼 크고 둥글게 생긴 조선 후기 도자문화의 대표 유물.
김종국은 "방탄소년단 RM이 수집한다는 게 이거다. 빌 게이츠도 이거를 구입했다. 동양미 좋아하는 서양 사람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에 멤버들은 의자에 앉아 달멍을 시도하며 백자 달항아리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했다.
(사진=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 캡처)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맞아? 파격 숏컷+푸석한 얼굴, ‘마스크걸’ 8월 18일 공개
- 치과의사 이수진 “6년간 빚더미에 야반도주 생각, 물방울 레이저로 하루 1억 벌어”
- 서동주, 석양 등진 아찔 비키니 자태…넘사벽 글래머 몸매
- 이동휘, ♥정호연과 한자리‥여친 실수에도 꿀 떨어지는 눈빛[청룡시리즈어워즈]
- 프리지아, 얼마나 말랐으면 어깨뼈가 툭‥여리여리 한줌 몸매
- 코 재수술 고은아, 18세엔 이랬는데 “부기 빠지면 비슷해지려나”
- 이효춘, 과거 청순미녀 바가지 샤워 사진에 뭇남심 흔들(퍼펙트라이프)
- 3년 전 이혼 조윤희,3년만 SNS 재개 후 밝은 근황…화장기 없어도 청순美 가득
- 화사 시스루 강렬 무대에 엑소 디오 입 벌린 채 감탄‥공연음란죄 피고발 영향 無[청룡시리즈어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