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안유진, 루게릭 환자 돕기 릴레이 기부 참여 [연예뉴스 HOT]
이승미 기자 2023. 7. 21.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일환으로 루게릭 환자를 위한 스타들이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으로 참가자는 다음 주자 3명을 지목하고, 지목을 받은 사람은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올리거나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일환으로 루게릭 환자를 위한 스타들이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걸그룹 AOA 출신 배우 설현과 아이브 안유진은 20일 SNS를 통해 “기쁜 마음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승일희망재단재단에 각각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으로 참가자는 다음 주자 3명을 지목하고, 지목을 받은 사람은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올리거나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한다. 지금까지 송혜교, 임지연, 주지훈, 이도현 등이 참여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헤어진 사이’ 아이유·장기하 하필 거기서 딱… ‘밀수’ 보러 왔네
- 라치카 가비, 시상식을 압도하는 파격 시스루 패션 [DA★]
- 이게 다 이효리 때문…보아 화들짝 “이거 ‘무도’ 아님?” (댄스가수 유랑단)
- 블랙핑크 리사, ‘♥LVMH 아들과 열애설’ 나더니…커버도 딱! [화보]
- 홍석천, 시상식 기습 뽀뽀 해명…덱스도 “형님 감사해”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