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SNS 공간’ 방문기[공간의 재발견/정성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야 겨우 인스타그램이랑 좀 친해졌는데 저커버그가 이끄는 메타에서 또 하나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내놨다.
스레드!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베꼈다며 연일 분을 못 삭이고(하다하다 저커버그에게 성기 크기 대결 제안까지 했다) 빌런 역할을 한 것도 '뭐야? 뭔가 핫한 게 나오는 거야?' 하는 호기심에 불을 질렀다고 본다.
전 지구촌에서 '스레드 질주'가 시작되는 것 같으니 나만 뒤처지는 것 아닌가 하고 몸이 달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피로한 것이 예전에는 발로 갈 수 있는 곳만 ‘공간’으로 인식됐는데 이제 손가락으로 갈 수 있는 곳도 다 둘러봐야 한다. 알고 경험해야 할 공간의 수가 몇 배로 늘었다. 휴대전화에만 해도 수십 개의 ‘방’이 나의 방문을 기다린다. 많은 경우 편리하지만 어느 때는 그냥 좀 멀어지고 싶다. 이제 그만 연결해 주셔도 돼요, 하는 마음이랄까. 아직도 스레드 개시를 못 하고 있다. 처음에는 불안했는데 동시에 편하기도 하다. ‘모든 사람이랑 친구가 될 수 없듯 모든 SNS에서 다 잘 놀아야 할 필요는 없지 않나?’라고 셀프 최면을 걸고 있다.
정성갑 갤러리 클립 대표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 등 7곳에 첨단산단… 614조 민간투자 이끈다
- [이기홍 칼럼]원희룡의 카운터펀치… 괴담세력과의 전쟁 분기점
- [단독]“4대강 16개보 모두 존치… 홍수대응-전력생산 활용”
- 한미일 정상, 내달 18일 美캠프데이비드서 회담
- 국회 윤리자문위, ‘코인 논란’ 김남국 제명 권고
- [단독]文정부 국방부 “사드 환경평가 필요” 5차례 보고했지만… 靑, 묵살
- “탈북 의혹 주러 北외교관 부인-아들 체포돼”
- “버스안 종아리까지 물 차올라”… 경찰은 첫 신고 100분뒤 대응
- “급류 구조땐 구명조끼-로프 기본”… 안전수칙 어긴 해병대
- 中 “美 ‘실리콘 장막’과 작별하고 싶다”… 광물수출 추가 제한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