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재단, 미래세대 위한 청소년강연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적 권위의 학술상인 삼성호암상을 시상하는 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의 청소년을 위한 지식공유 강연회인'Fun & Learn, 2023 Summer Cool Talk Festival!'을 8월 1일(화)부터 3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및 현장 강연으로 진행된다.
김황식 호암재단 이사장은 "해마다 대한민국의 미래세대를 위한 배움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온 호암재단의 이번 강연회는 온라인만 아니라 현장 강연도 함께 한다"라며, "아무쪼록 빠른 사회 변화와 입시 경쟁으로 지친 청소년의 학습 동기와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적 수학자 허준이 교수('21 삼성호암상, '22 필즈상 수상) 등 국내외 최고 석학 및 명사 8명 참여
8월 1일(화)부터 3일(목)까지 온라인과 현장 강연 함께 진행
국제적 권위의 학술상인 삼성호암상을 시상하는 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의 청소년을 위한 지식공유 강연회인
'Fun & Learn, 2023 Summer Cool Talk Festival!'을 8월 1일(화)부터 3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및 현장 강연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을 전하는 이번 강연회는 '수학과 양자컴퓨터로 본 세상'(1일차), '미래를 위한 준비'(2일차), '세상을 바꾸는 K바이오'(3일차)'를 주제로, 허준이 교수를 포함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올해부터는 온라인뿐 아니라 현장 참여도 진행해 청소년과 강연자 간의 생생한 만남과 소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허준이 프린스턴대 교수(′22 필즈상, ′21 삼성호암상)는 수학자들이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는지, 그 안에서의 같음과 다름에 주목하며 수학자들의 관점을 학생들과 공유함으로써 수학이 우리 삶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려줄 예정이다.
2일차(8월 2일, 14:00 ~ 17:00)에는 '미래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AI와 코딩 등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기술들을 소개하고 서양 고전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3일차(8월 3일, 14:00 ~ 17:00)에는 '세상을 바꾸는 K바이오'을 주제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일에 도전한 연사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먼저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가 스스로 서울대에서 학업을 중단하고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인지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현장 강연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현장 참여 신청의 경우 21일까지만 가능하며, 현장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황식 호암재단 이사장은 "해마다 대한민국의 미래세대를 위한 배움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온 호암재단의 이번 강연회는 온라인만 아니라 현장 강연도 함께 한다"라며, "아무쪼록 빠른 사회 변화와 입시 경쟁으로 지친 청소년의 학습 동기와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pyoungbok@lofficielkorea.com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