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이 “인싸? 난 그럴싸…‘사냥개들2’? 상상만도 즐거워” [화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냥개들'를 통해 주목받은 배우 이상이가 남성지 에스콰이어 8월 호에 참여했다.
'사냥개들'은 이상이의 첫 액션 장르 도전작이자, CG를 거의 쓰지 않고 제작한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상이 화보는 에스콰이어 8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이는 평소 식물을 정말 사랑하는 ‘식집사’(식물을 키우는 사람을 일컫는 말)다. 하루 중 반드시 ‘식멍’(식물을 멍하니 바라보는 행동) 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한국예술종합학교(약칭 한예종) 연기과 ‘전설의 10학번' 중에서도 ‘과대’였다는 이상이의 취미 치고는 상당히 정적이다. 이상이는 “사실 난 내향형 인간”이라며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면 밖에서도 잘 움직이지 못한다. 집에서는 최대한 충전에 집중하려 하는데, ‘식멍’은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대학 시절 과대는 물론 고교 시절 비의 ‘레이니즘’ 커버 영상으로 UCC 콘테스트에서 1위를 하고, 고등학교 시절 전교 회장이었던 만큼 ‘인싸’(인사이더 줄임말)다. 이상이는 “인싸인 척하는 아싸(아웃사이더 줄임말)”라며 “트렌드를 좇아서 그런 대회에 참여한 것은 아니고, 혼자 재미를 느낀 것에 최선을 다해보고자 했을 뿐이다. 인싸도 아싸도 아니었다. 굳이 붙이자면 그럴싸”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못하는 게 없다’는 세간의 평가에 대해는 “완벽한 인간은 못 된다. 단점이 많다”며 “늘 아쉬운 부분이 많고, 세상에는 잘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 그걸 인지하고 있다. 대신 내가 부족하다고 기죽는 대신 더 열심히 하려고 하는 자세를 좋게 봐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사냥개들’은 이상이의 첫 액션 장르 도전작이자, CG를 거의 쓰지 않고 제작한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상이는 촬영 고충에 대해 “쉽지 않았지만, 도전해 보고 싶었다. 기왕 액션물을 찍는데, 좀 더 노력해서 직접 다 해내고 싶었다”며 “앵글마다 보이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1~2초의 격투 장면을 몇 시간씩 찍곤 했다. 그러나 그만큼 결과물이 좋았기 때문에 성취감이 컸다. 그게 액션의 매력”이라고 전했다.
이상이는 공개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한강’에서도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열혈 팬이라고 밝힌 이상이는 “‘그알이’(‘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애칭)인 만큼, ‘한강’을 정말 재미있게 찍었다.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상이 화보는 에스콰이어 8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어진 사이’ 아이유·장기하 하필 거기서 딱… ‘밀수’ 보러 왔네
- 라치카 가비, 시상식을 압도하는 파격 시스루 패션 [DA★]
- 이게 다 이효리 때문…보아 화들짝 “이거 ‘무도’ 아님?” (댄스가수 유랑단)
- 블랙핑크 리사, ‘♥LVMH 아들과 열애설’ 나더니…커버도 딱! [화보]
- 홍석천, 시상식 기습 뽀뽀 해명…덱스도 “형님 감사해”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