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K-뷰티 바캉스'즐기세요!..'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개최
장미란 문체부 차관, 간담회 열고 K-뷰티와 융합 'K-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K-뷰티'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KOREA SUMMER BEAUTY SALE)'을 오늘(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은 K-관광 협력단 및 K-뷰티 기업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민관협력 행사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품목인 K-뷰티 특별 프로모션과 다양한 K-뷰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테마 관광 축제이다.
뷰티·쇼핑·항공·호텔 등 175개 기업, 20개 특별 할인·경품 프로모션 전개
이번 축제에서는 K-뷰티 기업을 비롯해 항공과 쇼핑, 숙박, 체험 등 다양한 관광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20개의 특별 프로모션과 할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펼친다.
우선, ▴ 시제이(CJ)올리브영과 엘지(LG)생활건강, 설화수, 케이지시(KGC)인삼공사 정관장/동인비 등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기업뿐만 아니라 명동·강남·홍대 등 외국인이 자주 찾는 지역의 미용실, 네일샵, 성형외과 등 매장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할인과 경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 쇼핑업계에서도 K-뷰티 상품 할인 등 혜택을 마련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방문의 해 기념 왕복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티웨이항공은 한국행 노선의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 호텔신라와 메이필드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등 호텔업계에서도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OTA) 크리에이트립에서는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를 대상으로 K-뷰티 상품(헤어 스타일링, 네일케어, 스킨케어 등)을 최대 8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K-뷰티 관광'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환영 부스 운영
'K-뷰티 바캉스'라는 주제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관광 스타트업 라이크어로컬은 북촌에서 K-뷰티 로드 체험행사를 상시 진행하고, 명동 뷰티플레이에서는 'K-뷰티 세미나', 중소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할인 및 행사 거점 센터를 이번 관광 축제 기간에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 북촌 설화수의 집 도슨트 투어 등도 준비를 마쳤다.
오늘(20일)부터 26일까지는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도 열어 주요 방문지인 명동, 홍대, 이태원, 강남에서 '환영 부스'를 운영한다.
환영 부스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통역과 관광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K-뷰티 기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K-뷰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보령과 부산에서 열리는 '뮤직앤비어페스티벌' 초대권 증정(외국인 관광객 400여 명 대상)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품행사도 놓칠 수 없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주요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 K-뷰티와 융합 'K-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또한 오늘(20일), 아모레 성수(서울 성동구) K-뷰티 현장을 찾은 장미란 제2차관은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K-뷰티와 융합한 K-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조윤수 지니더바틀 대표, 배우 한고은 씨,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씨를 비롯해 K-뷰티 기업 대표와 관계자 20여 명이 함께했다.
장미란 차관은 간담회에서 "이번 행사의 핵심은 단순히 상품을 사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주는 것"이라며 "이런 경험이 한국을 지속적으로 찾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K-뷰티를 내세운 이번 세일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전 세계인이 찾아와 경험하고 싶어 하는 '뷰티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한 참석자들은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K-뷰티의 역할과 외국인 상품 구매 증가에 따른 K-뷰티 산업 성장의 선순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한국은 이제 새롭고 특별한 매력이 있는 국가"라고 하면서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제품과 모던하고 세련된 한국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북촌의 '오설록 티 하우스'와 '설화수의 집' 등을 소개했다.
해외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어린이 뷰티브랜드 지니더바틀의 조윤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채널로 제품이 홍보되고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로까지 연결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씨는 "K-뷰티 스타일은 본연의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많다. K-뷰티 제품의 다양함과 메이크업 기술의 섬세함이 외국인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북도, 우리나라 대표 ‘K-웰니스 도시’선정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화순군, 동복댐 하류 저지대 마을 주민 대피 독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풍도·육도, 당일 관광 ‘활짝’… 경기도, 10월 9일까지 여객선 증편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경기도, 오래된 가게 관광 명소 발굴· 관광활성화 마케팅 추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인천공항 상반기 국제선 여객 2,440만명, 코로나19 이전比 70% 회복, 전년比 519.7%↑ - 투어코리아
- 서울시, 자치구에 선제적 수해 대비 예산 250억 지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K-컬처, 미국 뉴욕 중심 맨해튼에서 알린다...'K-관광 로드쇼' 개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카자흐스탄서 의료관광객 유치 활동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물에 잠긴 익산시 용안면 ... 10개 마을에 대피명령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강원도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 어디?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