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 도시 하천 홍수예보센터 추진 외
[KBS 대구]포항시가 형산강과 냉천 등 도시 하천 홍수에 대응하기 위한 예보 센터 설치를 추진합니다.
이 센터는 도시 하천 유역 홍수 대응을 위해 도시 침수와 하천 범람 통합 예보를 전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환경부는 한강과 낙동강, 금강과 영산강 유역별로 1곳을 설치할 계획인데 포항시는 낙동강 유역의 예보 센터를 포항에 유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영일만항 방파제서 큰바다사자 발견
포항 해경이 영일만항 경비정 순찰 중 멸종위기 야생생물인 큰바다사자를 발견했습니다.
포항 해경은 어제(19일) 오후 4시 10분쯤 영일만항 북방파제를 순찰하던 경비정이 방파제 내측 안벽에서 쉬고 있는 큰바다사자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큰바다사자는 바다사자과의 해양 포유류로 동해에서 드물게 나타납니다.
울진 종합운동장 트랙 국제공인인증 받아
울진 종합운동장 트랙이 세계육상연맹으로부터 국제 공인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울진 종합운동장은 트랙 세계신기록이 인정되며, 전국체전은 물론 세계 대회도 유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울진 종합운동장 트랙은 우레탄 수지 액상형으로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강화됐으며, 트랙 선이 청색과 회색으로 선수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덕, 공중 화장실 안심 반사경 설치
영덕군은 범죄 예방 차원에서 이달 말까지 공중 화장실에 안심 반사경을 설치합니다.
영덕군은 경찰과 함께 화장실 입구에 안심 반사경을 설치해 이용객들이 후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우선 83개 공중 화장실에 설치한 뒤 범죄 예방 효과를 분석한 뒤 확대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빠져나갈 수가 없어요” “보트가 와야 해요”…그 날 119 녹취록에 담긴 공포
- 20대 교사 숨진 채 발견…애도물결 속 진상규명 촉구
- 해병대 “구명조끼 지급했어야 했다…현장 판단 조사 중” [현장영상]
- 4대강 사업 다섯번째 감사…“보 해체 사실상 무산”
- “우리는 녹아내리고 있다”…‘40도 폭염’ 언제까지 계속될까?
- 김영환 충북지사 “현장 일찍 갔어도 바뀔 건 없어” [현장영상]
- 북한으로 질주하는 미군 보고선 “SNS 영상 찍는 줄”…당시 목격자 인터뷰 [현장영상]
- 북한 더 옥죄는 한미일…북 반발 거세지나
- “살아있어 고맙쥬” 수해지역 ‘소몰이’ 현장
- [크랩] 정당 현수막 철거 인천시…행안부는 ‘발끈’ 시민들은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