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해병대원 장례절차..."유가족에 사과"
YTN 2023. 7. 20. 18:00
■ 경북 예천에서 실종자 수색을 하던 중 숨진 故 채수근 상병 장례절차가 시작됐습니다. 무리한 수색이었다는 비판이 비등하자 해병대는 유가족에게 사과했습니다.
■ 문재인 정부 시절 4대강 '보 해체' 결정 과정에 김은경 당시 환경부 장관이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감사원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조사위원회를 편파적으로 구성했고 경제성 분석도 잘못됐다는 건데, 여야의 평가는 엇갈렸습니다.
■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극단적 선택을 한 거로 추정되는데, 사망 배경을 놓고 여러 추측이 나오면서 교원 단체들이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 한미일 정상이 다음 달 18일 미국에서 정상회의를 진행합니다. 북 도발에 대응한 안보협력과 경제안보 문제 등을 다룰 전망인데, 이에 앞서 오늘은 한미일 북핵 수석대표가 만났습니다.
■ 장마가 소강상태에 들면서 내륙 대부분 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고 서울에는 올해 첫 폭염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주말부터는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전국에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미국은 한국 선거 결과도 미리 안다"...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총선 해설법
- [단독] 기아 신차 EV9도 '주행 중 동력 상실' 발생
- 英 맥도날드 성희롱 사태…'女 직원과 누가 먼저 자나' 내기까지
- 교사 숨진 초등학교 학부모 "아이들 위해 근조 화환 잠시 멈춰달라"
- 17만 대 일일이 확인하고도 놓쳤던 살해범, '이걸'로 잡았다 [Y녹취록]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