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요양병원 ‘단체협약 승계’…광주시가 나서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립요양병원 노동자들의 파업과 관련해 보건의료노조가 기존 노사 단체협약을 수탁기관이 승계하도록 광주시가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들의 안정된 근무 조건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광주시가 '단체 협약' 승계를 약속하고 수탁기관들에게 이행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시립요양병원 노동자들의 파업과 관련해 보건의료노조가 기존 노사 단체협약을 수탁기관이 승계하도록 광주시가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들의 안정된 근무 조건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광주시가 ‘단체 협약’ 승계를 약속하고 수탁기관들에게 이행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건의료노조는 시립요양병원 수탁 재단이 바뀔 때마다 인건비 삭감과 의료 서비스 질 저하에 공공성 붕괴마저 우려된다며 광주시와 강기정 시장이 더 이상 방관하지 말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즉각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노조 측은 다음주 25일 광주시청 앞에서 집중 투쟁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유승용 기자 (hara1848@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4대강 사업 다섯번째 감사…“보 해체 사실상 무산”
- [특보] 서울 첫 폭염경보…이 시각 광화문
- “구명조끼 착용 안 해”…해병대, 유족에 사과·경위 조사
- 서이초 교장 “해당 학급에 올해 학교 폭력 신고·거론되는 정치인 가족 없어”
- 북한으로 질주하는 미군 보고선 “SNS 영상 찍는 줄”…당시 목격자 인터뷰 [현장영상]
- 통유리 상가건물이 아파트 코앞에?…“사생활 보호해주세요”
- 서울시 산후조리 100만 원 지원…‘산후조리원’ 안 된다고? [오늘 이슈]
- [영상] 이건 못 참지!!!…미용실 폐쇄라니…
- 데이터 필요 없는 휴대전화 재난 방송…실현될 수 있을까
- ‘국가 전액 지원’ 백신구매 입찰 담합 제재…과징금 ‘409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