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미술대학 창립 60주년 기념, 제33회 전국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이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제33회 전국 고등학생 미술 실기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본 미술 실기대회는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시기에도 전국 유일하게 대면으로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하여 왔다"며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대회의 장을 마련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본인의 구상 능력과 창의력 향상도를 평가해보고, 다가올 입시 현장 적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명대 대명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총 1,50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대회 고사과목은 정물수채화, 인물화, 기초디자인 1유형, 기초디자인 2유형, 사진포트폴리오, 상황표현, 칸 만화, 정밀묘사 등의 종목으로 실기대회가 펼쳐졌다.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었으며, 대학 입시와 동일한 교과목과 유형으로 준비되어 진학을 앞둔 예비 고교 학생들에게 참가의 의미를 높였다.
특히, 2024학년도 대입 수시고사를 대비하여 과목별 주제의 특징과 난이도를 가늠해 볼 수 있고, 우수한 수상작들을 통한 다양한 표현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 높은 미술 실기대회로 평가 받고 있다.
최종 수상자 발표는 오는 27일 계명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계명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화이트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가지게 된다.
시상식은 8월 17일 오후 5시에 열린다. 대상은 계명대 총장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 및 수상일로부터 3년 이내 입학 시 2년간 등록금 전액 지원, 금상 3명에게는 총장상과 함께 상금 50만원 및 3년 이내 입학 시 1년간 등록금 전액 지원, 은상은 각 부문별로 계명대 미술대학장상과 함께 상금 30만원 및 3년 이내 입학 시 1개 학기 등록금 전액 지원이 되며, 동상은 각 부문별로 계명대 미술대학장상과 함께 상금 10만원을 시상한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본 미술 실기대회는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시기에도 전국 유일하게 대면으로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하여 왔다”며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대회의 장을 마련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본인의 구상 능력과 창의력 향상도를 평가해보고, 다가올 입시 현장 적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술대학은 1964년 미술공예과로 시작하여, 2개 학부, 10개의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신입생 모집단위 410명, 재학생 1,680여명의 규모로 성장했고, 회화 및 디자인분야에 우수한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미술대학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재학생 장학금 마련 특별전시회 개최를 통해 20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이 마련되었으며, 2024학년도부터 신입생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치카 가비, 시상식을 압도하는 파격 시스루 패션 [DA★]
- 김다현, 어느새 숙녀가 다 됐네 [화보]
- 김고은X노상현 동거동락…‘대도시의 사랑법’ 캐스팅 확정 [공식]
- 익명의 고딩엄마 “새 남친과 결혼 고민”→서장훈 시즌4 합류 (고딩엄빠3)[TV종합]
- ‘전원일기’ 개똥엄마 이상미 근황,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 짓는 중 (마이웨이)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