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무인 유비쿼터스 도서관 3·4호점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산구가 무인 도서대출이 가능한 'U-도서관' 3·4호점을 한남동 제천회관과 이촌1동 용산청소년센터에 열었다.
'U-도서관'은 구립도서관에 비치된 책을 누리집에서 미리 예약하고 집 근처에서 받아볼 수 있는 유비쿼터스 도서관이다.
용산구립도서관 회원가입 후 통합누리집에서 보유도서 9만여권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용산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상호대차' 신청 > 'U-도서관' 선택 > '신청도서 도착 알림톡' 수신 > '3일 내 신청도서 수령'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가 무인 도서대출이 가능한 ‘U-도서관’ 3·4호점을 한남동 제천회관과 이촌1동 용산청소년센터에 열었다. ‘U-도서관’은 구립도서관에 비치된 책을 누리집에서 미리 예약하고 집 근처에서 받아볼 수 있는 유비쿼터스 도서관이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손쉽게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용산구립도서관 회원가입 후 통합누리집에서 보유도서 9만여권을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5권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4일로 1회 연장(7일)도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용산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상호대차’ 신청 > ‘U-도서관’ 선택 > ‘신청도서 도착 알림톡’ 수신 > ‘3일 내 신청도서 수령’ 하면 된다.
구는 2021년 꿈나무종합타운 로비에 ‘U-도서관’ 1호점을 최초 시범 도입했다. 이후 2022년 한강로동 주민센터에 2호점을, 올해는 주민참여 예산사업에 선정돼 3·4호점을 추가 설치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