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큐게임즈,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게임 '인피니티 사가X' 위믹스 온보딩 계약

이원희 2023. 7. 20. 15: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큐게임즈(대표 이대영)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게임 '인피니티 사가X'를 오는 8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고 20일 공식 발표했다.

엑스큐게임즈 측은 누적 가입자 9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을 통해 전반적인 게임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RPG 이용자 확대, 그리고 게임을 진행할수록 재화가 축적되는 토크노믹스(토큰 경제시스템)도 위믹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선순환 구조가 잘 형성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인게임에서 획득하는 재화인 크립스톤을 수집해 '인피니티 사가' 토큰인 'XQG'로 교환하고, 이를 다시 위믹스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게임 시스템도 선구축했다. 아울러 일정 수량 이상 크립스톤을 보유하면 XQG로 다시 교환되는 등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수익이 창출되는 토크노믹스가 잘 설계돼 있다.

엑스큐게임즈 관계자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게임 '인피니티 사가X'를 글로벌 게이머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개발사 차원에서 많은 고민을 거듭해 왔으며,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은 우리의 고민을 해갈해 줄 최적의 한 수라 판단했다"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해 온 게임인 만큼,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각인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돼 공개되는 '인피니티 사가X'는 수집형 RPG에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각 장르별 재미 요소를 고스란히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르간 결합을 통해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즐거움을 제시한다.

한편, 엑스큐게임즈는 20일,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피니티 사가X' 공식 사이트를 오픈, 향후 다양한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